2026.06.22 (월)

  • 흐림속초19.3℃
  • 구름많음25.9℃
  • 구름많음철원26.4℃
  • 흐림동두천27.0℃
  • 구름많음파주26.5℃
  • 흐림대관령14.9℃
  • 구름많음춘천26.5℃
  • 구름많음백령도23.4℃
  • 흐림북강릉19.2℃
  • 흐림강릉19.6℃
  • 흐림동해19.1℃
  • 흐림서울27.2℃
  • 흐림인천24.8℃
  • 흐림원주25.8℃
  • 비울릉도20.3℃
  • 흐림수원25.8℃
  • 흐림영월24.8℃
  • 흐림충주26.2℃
  • 흐림서산24.1℃
  • 흐림울진20.5℃
  • 흐림청주26.6℃
  • 흐림대전25.0℃
  • 흐림추풍령22.8℃
  • 흐림안동24.7℃
  • 흐림상주23.8℃
  • 흐림포항20.6℃
  • 흐림군산24.3℃
  • 흐림대구22.8℃
  • 흐림전주23.8℃
  • 흐림울산20.8℃
  • 흐림창원21.3℃
  • 비광주22.2℃
  • 흐림부산22.4℃
  • 흐림통영20.5℃
  • 비목포21.7℃
  • 비여수20.2℃
  • 비흑산도19.4℃
  • 흐림완도22.3℃
  • 흐림고창23.4℃
  • 흐림순천20.1℃
  • 흐림홍성(예)25.6℃
  • 흐림25.1℃
  • 비제주22.8℃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1.8℃
  • 비서귀포21.9℃
  • 흐림진주20.6℃
  • 흐림강화25.3℃
  • 흐림양평24.6℃
  • 흐림이천25.7℃
  • 흐림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6.6℃
  • 흐림태백19.6℃
  • 구름많음정선군23.7℃
  • 흐림제천23.6℃
  • 흐림보은23.9℃
  • 흐림천안25.2℃
  • 흐림보령23.9℃
  • 흐림부여25.1℃
  • 흐림금산24.1℃
  • 흐림25.3℃
  • 흐림부안23.6℃
  • 흐림임실22.8℃
  • 흐림정읍23.6℃
  • 흐림남원23.1℃
  • 흐림장수23.1℃
  • 흐림고창군23.3℃
  • 흐림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2.5℃
  • 흐림순창군22.7℃
  • 흐림북창원23.3℃
  • 흐림양산시23.6℃
  • 흐림보성군21.0℃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1.0℃
  • 흐림해남21.6℃
  • 흐림고흥20.2℃
  • 흐림의령군22.3℃
  • 흐림함양군22.7℃
  • 흐림광양시20.7℃
  • 흐림진도군21.4℃
  • 흐림봉화23.5℃
  • 흐림영주23.7℃
  • 흐림문경24.3℃
  • 흐림청송군24.5℃
  • 흐림영덕21.1℃
  • 흐림의성24.2℃
  • 흐림구미23.3℃
  • 흐림영천21.5℃
  • 흐림경주시20.9℃
  • 흐림거창21.1℃
  • 흐림합천21.9℃
  • 흐림밀양24.1℃
  • 흐림산청20.8℃
  • 흐림거제20.7℃
  • 흐림남해20.9℃
  • 흐림23.3℃
거창군, 거창韓 복지포럼 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거창군, 거창韓 복지포럼 연다!

‘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거창’

 

거창군은 27일 거창의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거창’이라는 주제로 거창하천환경센터에서 거창한 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오후 1시 개회식에 이어 서울 푸른복지사무소 양원석 대표의 열띤 강의로 시작된 첫날 특강에는 사전 신청 공모를 통해 모집된 40여 명의 복지분야 중간관리 종사자 분들이참석해 거창 복지의 미래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구인모 거창군수, 민간위원장 신종학 노인회장)가 주최하고 거창군이 후원 한 이번 복지포럼은 지역 내 복지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중간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한 특강과 지역복지에 관심 있는 모든 군민들을 대상으로 한 열린 토론회 등 2개 분야로 나눠 27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6일까지 특강 4회기, 특강 참여자 분과별 토론 1회, 그리고 열린 토론회 1회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한 신종학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언택트 시대에 맞춰 좀 더 심도 있게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연계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소규모 복지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민관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개회식에 참석한 류지오 행정복지국장은 “우리 지역의 복지 발전을 위해 본연의 업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과 관이 함께 지역복지를 위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은 매우 의미 있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거창형 복지모델을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 법인, 단체, 시설과 연계 및 협력을 위해 구성‧운영되고 있는 민관협력 기구로 매년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하여 지역복지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