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구름많음속초16.6℃
  • 비17.7℃
  • 구름많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9.2℃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4.3℃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백령도17.6℃
  • 맑음북강릉17.6℃
  • 흐림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1.2℃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원주19.7℃
  • 비울릉도18.9℃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청주21.6℃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구름많음군산19.2℃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전주20.5℃
  • 비울산19.0℃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0.7℃
  • 흐림부산20.4℃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여수20.9℃
  • 흐림흑산도19.7℃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고창20.2℃
  • 흐림순천17.9℃
  • 구름많음홍성(예)18.1℃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성산20.0℃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7℃
  • 구름많음이천19.6℃
  • 흐림인제16.1℃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보령19.4℃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20.0℃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8.8℃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1℃
  • 흐림장수16.8℃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8℃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0.5℃
  • 구름많음강진군20.1℃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해남20.3℃
  • 구름많음고흥20.8℃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5℃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4℃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의성20.3℃
  • 구름많음구미20.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8.0℃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밀양22.0℃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남해20.1℃
  • 구름많음21.8℃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2.단북면 농약 수거 활동 사진대지.jpg

 

단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민호, 부녀회장 강은자)는 지난 23,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된 농약 공병을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농약 공병 수거작업은 탄소중립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약용기 무단 방치로 인한 토양 및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날 회원들은 마을별로 수거한 농약 공병을 정리한 후 의성군한국환경공단에 입고하여 재활용 처리될 수 있도록 했다.

 

 

최민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농촌 환경 보호는 우리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순환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승남 단북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행정에서도 청청한 단북면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