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16.0℃
  • 구름많음17.2℃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동두천20.1℃
  • 맑음파주19.6℃
  • 구름많음대관령9.6℃
  • 구름많음춘천18.2℃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북강릉14.7℃
  • 구름많음강릉16.6℃
  • 구름많음동해15.5℃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영월16.9℃
  • 구름많음충주19.3℃
  • 구름많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16.4℃
  • 구름많음청주22.9℃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7.9℃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20.2℃
  • 구름많음포항18.2℃
  • 구름많음군산20.7℃
  • 구름많음대구19.0℃
  • 구름많음전주21.3℃
  • 구름많음울산17.2℃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여수21.4℃
  • 구름많음흑산도19.2℃
  • 구름많음완도20.8℃
  • 구름많음고창19.5℃
  • 구름많음순천20.7℃
  • 구름많음홍성(예)20.2℃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제주20.9℃
  • 구름많음고산20.0℃
  • 구름많음성산20.4℃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진주19.6℃
  • 구름많음강화20.5℃
  • 구름많음양평20.4℃
  • 구름많음이천20.3℃
  • 구름많음인제14.9℃
  • 구름많음홍천17.2℃
  • 구름많음태백11.6℃
  • 구름많음정선군14.2℃
  • 구름많음제천16.3℃
  • 구름많음보은17.9℃
  • 흐림천안19.9℃
  • 구름많음보령21.6℃
  • 맑음부여20.4℃
  • 구름많음금산19.2℃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부안20.7℃
  • 맑음임실18.9℃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9℃
  • 맑음장수17.1℃
  • 구름많음고창군19.2℃
  • 구름많음영광군19.7℃
  • 구름많음김해시19.6℃
  • 구름많음순창군19.9℃
  • 구름많음북창원20.7℃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장흥21.3℃
  • 구름많음해남19.9℃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9.8℃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19.0℃
  • 구름많음봉화14.9℃
  • 구름많음영주17.1℃
  • 구름많음문경18.2℃
  • 흐림청송군14.7℃
  • 구름많음영덕15.4℃
  • 구름많음의성17.5℃
  • 구름많음구미20.0℃
  • 흐림영천16.9℃
  • 맑음경주시17.1℃
  • 구름많음거창19.7℃
  • 구름많음합천21.0℃
  • 구름많음밀양21.2℃
  • 구름많음산청20.2℃
  • 구름많음거제19.9℃
  • 흐림남해20.7℃
  • 구름많음19.9℃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도민과 함께한 제12대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감사와 화합의 시간 마련

1. 2026.06.26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단체사진.jpg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626일 제363회 임시회 폐회 후 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과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김경오 의정회장과 임원들, 이상효 의장협의회장과 역대의장들, 도 및 교육청 간부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이전 10주년을 기념하고 제12대 경상북도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에서는 의회 전정에 배롱나무 기념식수와 표지석 제막식을 통해 도민과 함께 걸어온 의회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식재한 배롱나무는 경상북도 상징꽃으로 백일 동안 아름다운 붉은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라고도 불리며 청렴과 절개를 상징하며

오랫동안 변함없이 꽃을 피운다.

 

배롱나무의 변함없는 생명력처럼 경상북도의회도 도민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표지석에는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수'라는 글귀와 함께 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슬로건인 우리 모두의 경북 모두를 위한 의회를 새겨 지난 10년의 뜻깊은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하고,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경상북도의회의 의지를 담았다.

 

이어 열린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에서는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의원들의 노고를 공로패와 감사패에 새겨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축하연에서는 제12대 의정활동을 함께 돌아보며 화합과 도약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1-3.2026.06.26 경상북도의회 청사이전 10주년 기념식.jpg

참석한 제12대 경상북도의원들은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며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 왔으며,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청사 이전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이정표라며 12대 의정활동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3대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