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19.8℃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파주21.6℃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춘천20.0℃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북강릉19.7℃
  • 구름많음강릉19.7℃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울릉도19.5℃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영월18.6℃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대전22.0℃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대구20.3℃
  • 맑음전주23.2℃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목포21.4℃
  • 흐림여수21.9℃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완도21.5℃
  • 구름많음고창22.5℃
  • 흐림순천21.2℃
  • 박무홍성(예)23.1℃
  • 구름많음21.8℃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성산22.0℃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홍천18.2℃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보령24.5℃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22.0℃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양산시21.8℃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해남20.9℃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진도군20.6℃
  • 맑음봉화17.1℃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문경20.3℃
  • 구름많음청송군15.6℃
  • 맑음영덕19.8℃
  • 맑음의성19.3℃
  • 맑음구미22.3℃
  • 맑음영천18.7℃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거창20.5℃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밀양22.6℃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거제21.3℃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21.9℃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2.단북면 농약 수거 활동 사진대지.jpg

 

단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민호, 부녀회장 강은자)는 지난 23,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된 농약 공병을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농약 공병 수거작업은 탄소중립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약용기 무단 방치로 인한 토양 및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날 회원들은 마을별로 수거한 농약 공병을 정리한 후 의성군한국환경공단에 입고하여 재활용 처리될 수 있도록 했다.

 

 

최민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농촌 환경 보호는 우리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순환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승남 단북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행정에서도 청청한 단북면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