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6.1℃
  • 맑음15.7℃
  • 맑음철원16.2℃
  • 맑음동두천17.5℃
  • 맑음파주17.9℃
  • 흐림대관령13.5℃
  • 맑음춘천16.9℃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북강릉16.5℃
  • 흐림강릉17.4℃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서울21.3℃
  • 구름많음인천21.2℃
  • 맑음원주18.3℃
  • 구름많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수원19.9℃
  • 맑음영월14.6℃
  • 맑음충주16.5℃
  • 맑음서산18.5℃
  • 흐림울진17.8℃
  • 구름많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9.4℃
  • 흐림추풍령17.5℃
  • 구름많음안동18.0℃
  • 흐림상주18.6℃
  • 흐림포항19.9℃
  • 구름많음군산20.2℃
  • 흐림대구19.7℃
  • 구름많음전주18.7℃
  • 비울산18.7℃
  • 비창원20.5℃
  • 흐림광주20.9℃
  • 비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0℃
  • 비목포20.4℃
  • 구름많음여수20.0℃
  • 비흑산도19.2℃
  • 흐림완도20.7℃
  • 구름많음고창20.4℃
  • 흐림순천19.6℃
  • 맑음홍성(예)18.5℃
  • 구름많음18.8℃
  • 비제주19.7℃
  • 흐림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0.3℃
  • 흐림서귀포21.7℃
  • 흐림진주19.6℃
  • 맑음강화17.9℃
  • 구름많음양평18.2℃
  • 구름많음이천17.8℃
  • 맑음인제14.3℃
  • 맑음홍천16.7℃
  • 흐림태백13.7℃
  • 맑음정선군13.1℃
  • 구름많음제천15.6℃
  • 구름많음보은18.7℃
  • 맑음천안18.3℃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부여19.0℃
  • 구름많음금산19.0℃
  • 구름많음18.8℃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8.1℃
  • 구름많음정읍19.6℃
  • 흐림남원20.2℃
  • 구름많음장수18.8℃
  • 구름많음고창군20.2℃
  • 흐림영광군20.6℃
  • 흐림김해시19.4℃
  • 흐림순창군20.8℃
  • 흐림북창원21.1℃
  • 흐림양산시20.1℃
  • 흐림보성군21.0℃
  • 흐림강진군21.2℃
  • 흐림장흥20.7℃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20.4℃
  • 흐림의령군19.9℃
  • 흐림함양군19.4℃
  • 흐림광양시19.9℃
  • 흐림진도군20.3℃
  • 흐림봉화14.6℃
  • 맑음영주14.6℃
  • 흐림문경17.5℃
  • 흐림청송군18.3℃
  • 흐림영덕18.6℃
  • 구름많음의성19.5℃
  • 흐림구미19.5℃
  • 흐림영천19.0℃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9.0℃
  • 구름많음합천20.3℃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9.4℃
  • 흐림거제18.4℃
  • 흐림남해19.0℃
  • 흐림20.3℃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돌보미 협업... 영양제·여름이불·반려식물 전달

05의성군제공 봉양면 건강한 여름나기.jpg

의성군 봉양면(면장 김영훈)은 지난 10일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훈, 황순복)와 마을돌보미(대표 임영자)가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민 상시돌봄체계인 마을돌보미가 함께 참여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마을돌보미가 직접 취약계층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물품은 단백질보충제 등 영양제와 여름이불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는 반려식물을 함께 지원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만족감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황순복 민간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무더위 예방 수칙을 안내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반려식물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정서적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자 마을돌보미 대표는 지역의 여러 봉사단체가 힘을 모아 어려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며 따뜻한 돌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영훈 봉양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돌보미 등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간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봉양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