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15.6℃
  • 구름많음15.5℃
  • 구름많음철원16.8℃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파주18.3℃
  • 맑음대관령8.3℃
  • 구름많음춘천16.2℃
  • 박무백령도18.7℃
  • 맑음북강릉14.4℃
  • 맑음강릉14.9℃
  • 구름많음동해14.2℃
  • 구름많음서울21.1℃
  • 구름많음인천21.9℃
  • 구름많음원주17.3℃
  • 구름많음울릉도16.3℃
  • 구름많음수원19.0℃
  • 구름많음영월14.6℃
  • 구름많음충주16.6℃
  • 구름많음서산18.5℃
  • 흐림울진14.4℃
  • 흐림청주21.0℃
  • 구름많음대전19.6℃
  • 구름많음추풍령15.5℃
  • 맑음안동16.6℃
  • 구름많음상주17.5℃
  • 흐림포항17.5℃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대구16.9℃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창원20.6℃
  • 구름많음광주20.8℃
  • 흐림부산18.7℃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여수20.7℃
  • 맑음흑산도18.9℃
  • 구름많음완도19.7℃
  • 구름많음고창18.2℃
  • 구름많음순천17.6℃
  • 박무홍성(예)18.6℃
  • 구름많음18.0℃
  • 흐림제주21.5℃
  • 맑음고산19.6℃
  • 맑음성산20.7℃
  • 맑음서귀포20.3℃
  • 구름많음진주17.8℃
  • 구름많음강화18.3℃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이천17.2℃
  • 맑음인제13.6℃
  • 구름많음홍천15.3℃
  • 구름많음태백10.0℃
  • 흐림정선군11.9℃
  • 흐림제천14.6℃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천안17.0℃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부여18.3℃
  • 구름많음금산17.0℃
  • 구름많음18.5℃
  • 구름많음부안19.3℃
  • 구름많음임실17.3℃
  • 구름많음정읍18.7℃
  • 맑음남원18.6℃
  • 구름많음장수15.4℃
  • 구름많음고창군18.1℃
  • 구름많음영광군18.3℃
  • 구름많음김해시18.5℃
  • 구름많음순창군18.1℃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18.6℃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강진군19.4℃
  • 구름많음장흥19.4℃
  • 맑음해남18.4℃
  • 구름많음고흥18.7℃
  • 구름많음의령군18.8℃
  • 구름많음함양군17.6℃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진도군17.5℃
  • 흐림봉화12.7℃
  • 구름많음영주15.0℃
  • 흐림문경16.0℃
  • 맑음청송군14.2℃
  • 맑음영덕13.8℃
  • 맑음의성15.2℃
  • 구름많음구미17.4℃
  • 맑음영천14.9℃
  • 흐림경주시15.8℃
  • 흐림거창17.1℃
  • 구름많음합천19.2℃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산청18.3℃
  • 흐림거제19.5℃
  • 구름많음남해19.8℃
  • 흐림18.5℃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2.단북면 농약 수거 활동 사진대지.jpg

 

단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민호, 부녀회장 강은자)는 지난 23,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된 농약 공병을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농약 공병 수거작업은 탄소중립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약용기 무단 방치로 인한 토양 및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날 회원들은 마을별로 수거한 농약 공병을 정리한 후 의성군한국환경공단에 입고하여 재활용 처리될 수 있도록 했다.

 

 

최민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농촌 환경 보호는 우리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순환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승남 단북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행정에서도 청청한 단북면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