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8.7℃
  • 맑음20.9℃
  • 맑음철원20.4℃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1.5℃
  • 흐림대관령13.8℃
  • 맑음춘천20.9℃
  • 맑음백령도18.7℃
  • 맑음북강릉17.4℃
  • 맑음강릉18.8℃
  • 구름많음동해19.0℃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3.7℃
  • 구름많음원주22.9℃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19.7℃
  • 흐림충주22.2℃
  • 맑음서산21.9℃
  • 흐림울진19.5℃
  • 맑음청주23.1℃
  • 구름많음대전21.3℃
  • 구름많음추풍령19.5℃
  • 흐림안동20.0℃
  • 흐림상주21.0℃
  • 흐림포항20.0℃
  • 구름많음군산22.3℃
  • 흐림대구19.6℃
  • 구름많음전주22.3℃
  • 비울산18.3℃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2.4℃
  • 비부산19.9℃
  • 흐림통영19.5℃
  • 흐림목포22.6℃
  • 흐림여수20.7℃
  • 흐림흑산도20.7℃
  • 구름많음완도21.9℃
  • 구름많음고창22.8℃
  • 흐림순천19.7℃
  • 맑음홍성(예)21.5℃
  • 맑음21.5℃
  • 비제주20.3℃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1.0℃
  • 흐림서귀포22.1℃
  • 흐림진주18.6℃
  • 맑음강화21.2℃
  • 맑음양평23.2℃
  • 맑음이천22.5℃
  • 맑음인제17.5℃
  • 맑음홍천20.4℃
  • 흐림태백15.3℃
  • 구름많음정선군16.6℃
  • 구름많음제천19.7℃
  • 구름많음보은20.2℃
  • 맑음천안22.3℃
  • 맑음보령20.9℃
  • 맑음부여20.4℃
  • 구름많음금산21.2℃
  • 맑음21.2℃
  • 구름많음부안22.9℃
  • 구름많음임실21.2℃
  • 구름많음정읍22.9℃
  • 흐림남원20.4℃
  • 구름많음장수18.9℃
  • 구름많음고창군23.3℃
  • 구름많음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0.6℃
  • 구름많음순창군21.6℃
  • 흐림북창원19.7℃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21.1℃
  • 흐림강진군21.5℃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해남22.2℃
  • 흐림고흥21.4℃
  • 흐림의령군18.9℃
  • 흐림함양군18.3℃
  • 흐림광양시20.2℃
  • 흐림진도군22.6℃
  • 흐림봉화17.7℃
  • 구름많음영주19.0℃
  • 구름많음문경19.9℃
  • 구름많음청송군19.1℃
  • 흐림영덕18.4℃
  • 구름많음의성20.5℃
  • 구름많음구미21.5℃
  • 구름많음영천19.7℃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9℃
  • 구름많음합천19.5℃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8.2℃
  • 흐림거제18.9℃
  • 흐림남해19.5℃
  • 흐림20.6℃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