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17.9℃
  • 구름많음철원17.6℃
  • 구름많음동두천17.8℃
  • 구름많음파주17.5℃
  • 흐림대관령13.9℃
  • 구름많음춘천17.5℃
  • 흐림백령도20.1℃
  • 흐림북강릉18.1℃
  • 흐림강릉17.5℃
  • 흐림동해18.8℃
  • 구름많음서울19.7℃
  • 맑음인천21.1℃
  • 맑음원주18.3℃
  • 구름많음울릉도18.7℃
  • 구름많음수원20.3℃
  • 맑음영월16.8℃
  • 맑음충주18.9℃
  • 맑음서산20.2℃
  • 흐림울진18.6℃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추풍령18.1℃
  • 흐림안동19.2℃
  • 흐림상주19.0℃
  • 흐림포항20.2℃
  • 구름많음군산20.1℃
  • 구름많음대구19.9℃
  • 흐림전주20.4℃
  • 흐림울산19.4℃
  • 흐림창원20.5℃
  • 흐림광주20.8℃
  • 흐림부산20.3℃
  • 흐림통영20.1℃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여수20.2℃
  • 흐림흑산도19.4℃
  • 흐림완도20.8℃
  • 흐림고창20.1℃
  • 흐림순천19.0℃
  • 맑음홍성(예)20.0℃
  • 구름많음19.3℃
  • 비제주19.9℃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1.0℃
  • 비서귀포21.1℃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강화19.6℃
  • 맑음양평17.8℃
  • 구름많음이천18.7℃
  • 맑음인제16.2℃
  • 맑음홍천16.0℃
  • 흐림태백14.8℃
  • 흐림정선군15.2℃
  • 맑음제천17.4℃
  • 흐림보은19.8℃
  • 맑음천안19.4℃
  • 구름많음보령22.0℃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금산20.5℃
  • 구름많음20.8℃
  • 구름많음부안20.3℃
  • 구름많음임실20.0℃
  • 구름많음정읍20.7℃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고창군20.3℃
  • 흐림영광군20.0℃
  • 흐림김해시20.2℃
  • 흐림순창군21.3℃
  • 흐림북창원20.5℃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1.1℃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1.1℃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20.4℃
  • 흐림의령군20.1℃
  • 흐림함양군19.6℃
  • 구름많음광양시20.3℃
  • 구름많음진도군21.1℃
  • 흐림봉화18.9℃
  • 흐림영주18.1℃
  • 흐림문경20.0℃
  • 흐림청송군17.8℃
  • 흐림영덕17.9℃
  • 흐림의성19.9℃
  • 흐림구미20.3℃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경주시19.7℃
  • 흐림거창19.6℃
  • 흐림합천20.5℃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8.3℃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9.6℃
  • 흐림20.7℃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