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흐림속초17.1℃
  • 구름많음14.8℃
  • 구름많음철원16.2℃
  • 구름많음동두천16.6℃
  • 맑음파주16.8℃
  • 흐림대관령13.1℃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백령도19.6℃
  • 흐림북강릉17.1℃
  • 흐림강릉16.9℃
  • 흐림동해17.4℃
  • 구름많음서울19.2℃
  • 맑음인천20.0℃
  • 맑음원주16.2℃
  • 맑음울릉도18.6℃
  • 맑음수원18.8℃
  • 맑음영월13.3℃
  • 맑음충주17.3℃
  • 맑음서산18.8℃
  • 흐림울진18.0℃
  • 맑음청주19.8℃
  • 맑음대전19.6℃
  • 구름많음추풍령17.8℃
  • 흐림안동18.5℃
  • 흐림상주18.7℃
  • 구름많음포항20.0℃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전주18.7℃
  • 흐림울산18.9℃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0.6℃
  • 흐림부산19.9℃
  • 흐림통영19.6℃
  • 구름많음목포19.2℃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9.0℃
  • 흐림완도20.5℃
  • 흐림고창19.4℃
  • 구름많음순천18.1℃
  • 맑음홍성(예)18.5℃
  • 맑음18.2℃
  • 비제주19.8℃
  • 흐림고산20.5℃
  • 흐림성산20.7℃
  • 흐림서귀포21.1℃
  • 흐림진주18.8℃
  • 구름많음강화17.4℃
  • 구름많음양평16.7℃
  • 맑음이천15.6℃
  • 구름많음인제14.2℃
  • 맑음홍천14.2℃
  • 흐림태백14.0℃
  • 맑음정선군13.1℃
  • 맑음제천15.1℃
  • 흐림보은18.6℃
  • 맑음천안18.0℃
  • 구름많음보령20.1℃
  • 구름많음부여18.1℃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18.2℃
  • 흐림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7.1℃
  • 구름많음정읍19.1℃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8.2℃
  • 구름많음고창군19.4℃
  • 흐림영광군19.6℃
  • 흐림김해시20.0℃
  • 흐림순창군20.6℃
  • 흐림북창원20.5℃
  • 흐림양산시20.5℃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장흥21.0℃
  • 구름많음해남21.0℃
  • 구름많음고흥19.8℃
  • 흐림의령군19.4℃
  • 흐림함양군19.3℃
  • 흐림광양시19.6℃
  • 흐림진도군20.5℃
  • 흐림봉화16.3℃
  • 흐림영주15.7℃
  • 흐림문경18.0℃
  • 흐림청송군18.0℃
  • 구름많음영덕17.4℃
  • 흐림의성19.7℃
  • 구름많음구미19.8℃
  • 구름많음영천18.9℃
  • 흐림경주시19.0℃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0.3℃
  • 흐림밀양20.5℃
  • 흐림산청18.0℃
  • 흐림거제18.8℃
  • 흐림남해19.1℃
  • 흐림20.5℃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