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9.1℃
  • 맑음19.0℃
  • 구름많음철원19.6℃
  • 맑음동두천20.3℃
  • 맑음파주20.0℃
  • 맑음대관령13.6℃
  • 맑음춘천19.8℃
  • 맑음백령도18.1℃
  • 맑음북강릉17.9℃
  • 맑음강릉18.3℃
  • 맑음동해18.8℃
  • 맑음서울24.0℃
  • 맑음인천23.3℃
  • 맑음원주21.9℃
  • 구름많음울릉도18.6℃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18.9℃
  • 맑음충주21.7℃
  • 맑음서산21.1℃
  • 구름많음울진19.3℃
  • 흐림청주22.6℃
  • 구름많음대전21.3℃
  • 구름많음추풍령19.2℃
  • 구름많음안동20.0℃
  • 구름많음상주20.6℃
  • 흐림포항20.1℃
  • 구름많음군산22.0℃
  • 흐림대구19.5℃
  • 구름많음전주22.7℃
  • 비울산18.6℃
  • 흐림창원20.1℃
  • 구름많음광주21.9℃
  • 비부산19.5℃
  • 흐림통영19.3℃
  • 구름많음목포22.3℃
  • 흐림여수20.0℃
  • 구름많음흑산도20.4℃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고창22.4℃
  • 구름많음순천19.4℃
  • 맑음홍성(예)21.2℃
  • 흐림21.5℃
  • 비제주20.3℃
  • 구름많음고산20.2℃
  • 흐림성산21.3℃
  • 흐림서귀포22.5℃
  • 흐림진주18.2℃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21.6℃
  • 맑음이천22.0℃
  • 맑음인제16.4℃
  • 맑음홍천19.5℃
  • 흐림태백15.1℃
  • 맑음정선군16.0℃
  • 맑음제천19.2℃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천안21.9℃
  • 맑음보령19.7℃
  • 구름많음부여20.2℃
  • 흐림금산20.9℃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부안22.3℃
  • 구름많음임실20.8℃
  • 구름많음정읍22.4℃
  • 구름많음남원20.4℃
  • 구름많음장수18.9℃
  • 흐림고창군22.6℃
  • 구름많음영광군21.9℃
  • 흐림김해시19.9℃
  • 구름많음순창군21.3℃
  • 흐림북창원19.3℃
  • 흐림양산시19.7℃
  • 흐림보성군20.8℃
  • 흐림강진군21.5℃
  • 흐림장흥20.9℃
  • 흐림해남21.8℃
  • 흐림고흥21.0℃
  • 흐림의령군19.0℃
  • 구름많음함양군18.3℃
  • 흐림광양시19.5℃
  • 흐림진도군22.4℃
  • 흐림봉화17.8℃
  • 흐림영주18.4℃
  • 흐림문경19.7℃
  • 흐림청송군18.8℃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의성20.5℃
  • 구름많음구미21.4℃
  • 흐림영천19.8℃
  • 흐림경주시19.1℃
  • 구름많음거창18.8℃
  • 흐림합천19.7℃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7.9℃
  • 흐림거제18.8℃
  • 흐림남해18.5℃
  • 흐림20.3℃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