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18.0℃
  • 맑음19.1℃
  • 맑음철원21.1℃
  • 맑음동두천22.7℃
  • 맑음파주20.9℃
  • 맑음대관령11.3℃
  • 맑음춘천19.9℃
  • 안개백령도18.5℃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9.6℃
  • 구름많음동해17.4℃
  • 맑음서울24.5℃
  • 맑음인천23.2℃
  • 맑음원주23.4℃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8℃
  • 맑음충주22.0℃
  • 맑음서산20.1℃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5.3℃
  • 맑음대전23.2℃
  • 맑음추풍령18.7℃
  • 맑음안동19.8℃
  • 맑음상주19.9℃
  • 맑음포항19.2℃
  • 맑음군산20.8℃
  • 맑음대구19.1℃
  • 맑음전주23.3℃
  • 맑음울산17.7℃
  • 맑음창원19.8℃
  • 맑음광주23.3℃
  • 맑음부산19.5℃
  • 구름많음통영19.6℃
  • 맑음목포21.9℃
  • 맑음여수21.0℃
  • 맑음흑산도20.0℃
  • 맑음완도19.9℃
  • 맑음고창20.8℃
  • 구름많음순천20.2℃
  • 맑음홍성(예)21.6℃
  • 맑음22.4℃
  • 맑음제주21.3℃
  • 맑음고산19.7℃
  • 맑음성산20.4℃
  • 맑음서귀포20.0℃
  • 구름많음진주20.3℃
  • 맑음강화21.5℃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이천23.4℃
  • 맑음인제15.6℃
  • 맑음홍천18.6℃
  • 맑음태백13.2℃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제천18.5℃
  • 맑음보은19.3℃
  • 맑음천안21.0℃
  • 맑음보령20.3℃
  • 맑음부여23.0℃
  • 맑음금산19.8℃
  • 맑음22.4℃
  • 맑음부안21.1℃
  • 맑음임실20.5℃
  • 맑음정읍21.2℃
  • 맑음남원20.8℃
  • 맑음장수17.7℃
  • 맑음고창군20.5℃
  • 구름많음영광군21.7℃
  • 맑음김해시19.2℃
  • 맑음순창군20.6℃
  • 맑음북창원20.3℃
  • 맑음양산시19.6℃
  • 맑음보성군21.6℃
  • 맑음강진군20.4℃
  • 맑음장흥21.0℃
  • 맑음해남20.1℃
  • 맑음고흥19.3℃
  • 맑음의령군20.1℃
  • 맑음함양군17.5℃
  • 구름많음광양시21.1℃
  • 맑음진도군19.0℃
  • 맑음봉화15.0℃
  • 구름많음영주18.0℃
  • 맑음문경19.8℃
  • 맑음청송군14.0℃
  • 맑음영덕15.3℃
  • 맑음의성16.2℃
  • 맑음구미20.4℃
  • 맑음영천16.8℃
  • 맑음경주시15.7℃
  • 맑음거창17.3℃
  • 맑음합천20.3℃
  • 맑음밀양18.2℃
  • 맑음산청19.0℃
  • 맑음거제19.6℃
  • 맑음남해20.0℃
  • 맑음18.4℃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도민과 함께한 제12대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감사와 화합의 시간 마련

1. 2026.06.26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단체사진.jpg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626일 제363회 임시회 폐회 후 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과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김경오 의정회장과 임원들, 이상효 의장협의회장과 역대의장들, 도 및 교육청 간부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이전 10주년을 기념하고 제12대 경상북도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에서는 의회 전정에 배롱나무 기념식수와 표지석 제막식을 통해 도민과 함께 걸어온 의회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식재한 배롱나무는 경상북도 상징꽃으로 백일 동안 아름다운 붉은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라고도 불리며 청렴과 절개를 상징하며

오랫동안 변함없이 꽃을 피운다.

 

배롱나무의 변함없는 생명력처럼 경상북도의회도 도민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표지석에는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수'라는 글귀와 함께 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슬로건인 우리 모두의 경북 모두를 위한 의회를 새겨 지난 10년의 뜻깊은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하고,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경상북도의회의 의지를 담았다.

 

이어 열린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에서는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의원들의 노고를 공로패와 감사패에 새겨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축하연에서는 제12대 의정활동을 함께 돌아보며 화합과 도약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1-3.2026.06.26 경상북도의회 청사이전 10주년 기념식.jpg

참석한 제12대 경상북도의원들은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며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 왔으며,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청사 이전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이정표라며 12대 의정활동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3대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