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일)

  • 맑음속초21.2℃
  • 맑음22.4℃
  • 맑음철원24.3℃
  • 맑음동두천26.0℃
  • 맑음파주25.7℃
  • 맑음대관령21.7℃
  • 맑음춘천22.8℃
  • 맑음백령도23.8℃
  • 맑음북강릉24.9℃
  • 맑음강릉24.5℃
  • 맑음동해23.5℃
  • 맑음서울26.3℃
  • 맑음인천24.8℃
  • 맑음원주24.6℃
  • 맑음울릉도21.5℃
  • 맑음수원25.1℃
  • 맑음영월22.2℃
  • 맑음충주25.2℃
  • 맑음서산25.0℃
  • 맑음울진22.3℃
  • 맑음청주25.1℃
  • 맑음대전24.7℃
  • 맑음추풍령22.7℃
  • 맑음안동22.9℃
  • 맑음상주22.6℃
  • 맑음포항21.8℃
  • 맑음군산24.8℃
  • 맑음대구22.7℃
  • 맑음전주25.6℃
  • 맑음울산22.0℃
  • 맑음창원23.2℃
  • 맑음광주24.8℃
  • 맑음부산24.0℃
  • 맑음통영22.7℃
  • 박무목포21.2℃
  • 흐림여수22.3℃
  • 맑음흑산도22.2℃
  • 맑음완도23.7℃
  • 맑음고창24.7℃
  • 맑음순천24.7℃
  • 맑음홍성(예)25.5℃
  • 맑음24.2℃
  • 맑음제주24.8℃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3.6℃
  • 맑음서귀포23.4℃
  • 맑음진주23.2℃
  • 맑음강화25.5℃
  • 맑음양평23.6℃
  • 맑음이천24.8℃
  • 맑음인제19.1℃
  • 맑음홍천21.2℃
  • 맑음태백23.0℃
  • 맑음정선군19.7℃
  • 맑음제천22.6℃
  • 맑음보은23.7℃
  • 맑음천안24.5℃
  • 맑음보령25.5℃
  • 맑음부여22.8℃
  • 맑음금산24.6℃
  • 맑음24.2℃
  • 맑음부안24.5℃
  • 맑음임실23.1℃
  • 맑음정읍25.6℃
  • 맑음남원24.7℃
  • 맑음장수22.8℃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3.6℃
  • 맑음순창군24.5℃
  • 맑음북창원24.3℃
  • 맑음양산시24.3℃
  • 맑음보성군23.9℃
  • 맑음강진군22.4℃
  • 맑음장흥23.0℃
  • 맑음해남22.5℃
  • 맑음고흥23.5℃
  • 맑음의령군22.7℃
  • 맑음함양군23.2℃
  • 맑음광양시25.0℃
  • 맑음진도군22.3℃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2.0℃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2.1℃
  • 맑음영덕21.8℃
  • 맑음의성23.0℃
  • 맑음구미25.0℃
  • 맑음영천21.1℃
  • 맑음경주시22.3℃
  • 맑음거창22.9℃
  • 맑음합천21.9℃
  • 맑음밀양22.4℃
  • 맑음산청23.4℃
  • 맑음거제23.1℃
  • 맑음남해23.2℃
  • 맑음23.8℃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

- 총사업비 62억 투입, 연면적 1,775㎡ 규모 복합복지시설 조성

2_경주시 외동읍 복지회관 준공_02.JPG

경주시가 외동읍 복지회관을 준공하고 주민 복지·문화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외동읍 복지회관은 문화·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62억원을 투입해 외동읍 모화리에 연면적 1,775.9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일 열린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회관 1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와 체력단련실, 2층에는 강당과 프로그램실 등이 들어섰다.

 

외동읍은 그간 인구 규모에 비해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해 관련 인프라 확충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주시는 복지회관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외동읍 복지회관이 주민 화합과 복지 증진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