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6.1℃
  • 맑음15.7℃
  • 맑음철원16.2℃
  • 맑음동두천17.5℃
  • 맑음파주17.9℃
  • 흐림대관령13.5℃
  • 맑음춘천16.9℃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북강릉16.5℃
  • 흐림강릉17.4℃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서울21.3℃
  • 구름많음인천21.2℃
  • 맑음원주18.3℃
  • 구름많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수원19.9℃
  • 맑음영월14.6℃
  • 맑음충주16.5℃
  • 맑음서산18.5℃
  • 흐림울진17.8℃
  • 구름많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9.4℃
  • 흐림추풍령17.5℃
  • 구름많음안동18.0℃
  • 흐림상주18.6℃
  • 흐림포항19.9℃
  • 구름많음군산20.2℃
  • 흐림대구19.7℃
  • 구름많음전주18.7℃
  • 비울산18.7℃
  • 비창원20.5℃
  • 흐림광주20.9℃
  • 비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0℃
  • 비목포20.4℃
  • 구름많음여수20.0℃
  • 비흑산도19.2℃
  • 흐림완도20.7℃
  • 구름많음고창20.4℃
  • 흐림순천19.6℃
  • 맑음홍성(예)18.5℃
  • 구름많음18.8℃
  • 비제주19.7℃
  • 흐림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0.3℃
  • 흐림서귀포21.7℃
  • 흐림진주19.6℃
  • 맑음강화17.9℃
  • 구름많음양평18.2℃
  • 구름많음이천17.8℃
  • 맑음인제14.3℃
  • 맑음홍천16.7℃
  • 흐림태백13.7℃
  • 맑음정선군13.1℃
  • 구름많음제천15.6℃
  • 구름많음보은18.7℃
  • 맑음천안18.3℃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부여19.0℃
  • 구름많음금산19.0℃
  • 구름많음18.8℃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8.1℃
  • 구름많음정읍19.6℃
  • 흐림남원20.2℃
  • 구름많음장수18.8℃
  • 구름많음고창군20.2℃
  • 흐림영광군20.6℃
  • 흐림김해시19.4℃
  • 흐림순창군20.8℃
  • 흐림북창원21.1℃
  • 흐림양산시20.1℃
  • 흐림보성군21.0℃
  • 흐림강진군21.2℃
  • 흐림장흥20.7℃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20.4℃
  • 흐림의령군19.9℃
  • 흐림함양군19.4℃
  • 흐림광양시19.9℃
  • 흐림진도군20.3℃
  • 흐림봉화14.6℃
  • 맑음영주14.6℃
  • 흐림문경17.5℃
  • 흐림청송군18.3℃
  • 흐림영덕18.6℃
  • 구름많음의성19.5℃
  • 흐림구미19.5℃
  • 흐림영천19.0℃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9.0℃
  • 구름많음합천20.3℃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9.4℃
  • 흐림거제18.4℃
  • 흐림남해19.0℃
  • 흐림20.3℃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지방세입 체납관리단’본격 추진

260617보도자료(청송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본격추진) (2).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이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입 체납관리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납관리단은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전화 안내와 납부 독려를 실시하는 한편, 체납자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와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 사유를 조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생계형 체납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송군은 오는 8월부터 체납관리단 운영을 시작하며, 2029년까지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체납 징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입의 안정적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세입 확충과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납자에 대한 복지서비스 연계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체납 관리와 촘촘한 복지 연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세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