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구름많음속초17.7℃
  • 맑음18.7℃
  • 맑음철원17.1℃
  • 맑음동두천17.7℃
  • 맑음파주16.7℃
  • 구름많음대관령14.5℃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6℃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동해18.4℃
  • 맑음서울18.4℃
  • 맑음인천19.5℃
  • 구름많음원주19.2℃
  • 비울릉도18.5℃
  • 맑음수원20.5℃
  • 맑음영월19.4℃
  • 구름많음충주19.5℃
  • 맑음서산18.9℃
  • 구름많음울진19.0℃
  • 맑음청주20.9℃
  • 맑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9.2℃
  • 맑음안동19.6℃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포항20.2℃
  • 맑음군산20.0℃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0.2℃
  • 박무울산20.2℃
  • 맑음창원23.1℃
  • 맑음광주19.4℃
  • 박무부산21.7℃
  • 맑음통영19.8℃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0.9℃
  • 맑음흑산도21.7℃
  • 맑음완도21.6℃
  • 맑음고창18.8℃
  • 맑음순천19.4℃
  • 맑음홍성(예)20.0℃
  • 맑음20.4℃
  • 맑음제주20.1℃
  • 맑음고산20.4℃
  • 맑음성산21.6℃
  • 맑음서귀포21.4℃
  • 맑음진주21.0℃
  • 맑음강화19.0℃
  • 맑음양평18.8℃
  • 맑음이천20.3℃
  • 맑음인제17.4℃
  • 맑음홍천18.4℃
  • 구름많음태백15.7℃
  • 구름많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9.6℃
  • 맑음보은18.7℃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20.8℃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19.5℃
  • 맑음19.5℃
  • 맑음부안20.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20.2℃
  • 맑음남원19.5℃
  • 구름많음장수16.6℃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18.8℃
  • 맑음김해시21.9℃
  • 맑음순창군18.1℃
  • 맑음북창원23.3℃
  • 구름많음양산시22.3℃
  • 맑음보성군21.0℃
  • 맑음강진군21.1℃
  • 맑음장흥19.6℃
  • 맑음해남20.8℃
  • 맑음고흥20.2℃
  • 맑음의령군20.8℃
  • 맑음함양군20.0℃
  • 맑음광양시20.4℃
  • 맑음진도군18.8℃
  • 구름많음봉화18.8℃
  • 구름많음영주18.9℃
  • 구름많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9.5℃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의성20.3℃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0.5℃
  • 맑음거창17.5℃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22.1℃
  • 맑음산청19.9℃
  • 맑음거제21.5℃
  • 맑음남해21.3℃
  • 맑음22.4℃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돌보미 협업... 영양제·여름이불·반려식물 전달

05의성군제공 봉양면 건강한 여름나기.jpg

의성군 봉양면(면장 김영훈)은 지난 10일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훈, 황순복)와 마을돌보미(대표 임영자)가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민 상시돌봄체계인 마을돌보미가 함께 참여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마을돌보미가 직접 취약계층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물품은 단백질보충제 등 영양제와 여름이불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는 반려식물을 함께 지원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만족감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황순복 민간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무더위 예방 수칙을 안내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반려식물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정서적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자 마을돌보미 대표는 지역의 여러 봉사단체가 힘을 모아 어려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며 따뜻한 돌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영훈 봉양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돌보미 등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간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봉양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