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흐림속초17.6℃
  • 맑음16.9℃
  • 맑음철원17.0℃
  • 맑음동두천18.1℃
  • 맑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2.8℃
  • 맑음춘천17.9℃
  • 안개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7.2℃
  • 흐림강릉17.5℃
  • 흐림동해17.6℃
  • 맑음서울20.9℃
  • 맑음인천21.2℃
  • 맑음원주18.4℃
  • 흐림울릉도16.5℃
  • 흐림수원21.3℃
  • 맑음영월18.0℃
  • 구름많음충주20.2℃
  • 맑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17.2℃
  • 구름많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9.4℃
  • 흐림추풍령17.2℃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상주18.7℃
  • 비포항17.9℃
  • 구름많음군산19.5℃
  • 흐림대구18.7℃
  • 구름많음전주18.8℃
  • 비울산17.2℃
  • 흐림창원19.9℃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부산18.8℃
  • 흐림통영19.2℃
  • 흐림목포19.4℃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8.3℃
  • 흐림완도19.9℃
  • 구름많음고창18.4℃
  • 구름많음순천17.2℃
  • 박무홍성(예)19.8℃
  • 구름많음18.3℃
  • 비제주19.9℃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20.1℃
  • 비서귀포19.6℃
  • 흐림진주18.9℃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19.9℃
  • 맑음이천19.6℃
  • 맑음인제16.5℃
  • 맑음홍천16.7℃
  • 흐림태백14.1℃
  • 흐림정선군15.8℃
  • 맑음제천17.2℃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천안17.7℃
  • 구름많음보령19.3℃
  • 구름많음부여18.9℃
  • 구름많음금산18.1℃
  • 구름많음18.0℃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정읍18.6℃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6.0℃
  • 구름많음고창군18.4℃
  • 구름많음영광군18.2℃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순창군17.8℃
  • 흐림북창원20.2℃
  • 흐림양산시20.1℃
  • 흐림보성군19.9℃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4℃
  • 흐림해남20.2℃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18.6℃
  • 흐림함양군18.4℃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20.3℃
  • 구름많음봉화14.2℃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8.4℃
  • 흐림청송군17.5℃
  • 구름많음영덕16.9℃
  • 흐림의성17.5℃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많음영천17.8℃
  • 흐림경주시17.3℃
  • 흐림거창17.8℃
  • 흐림합천19.3℃
  • 흐림밀양20.2℃
  • 흐림산청18.8℃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6℃
  • 흐림20.0℃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봉양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실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돌보미 협업... 영양제·여름이불·반려식물 전달

05의성군제공 봉양면 건강한 여름나기.jpg

의성군 봉양면(면장 김영훈)은 지난 10일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훈, 황순복)와 마을돌보미(대표 임영자)가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민 상시돌봄체계인 마을돌보미가 함께 참여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마을돌보미가 직접 취약계층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물품은 단백질보충제 등 영양제와 여름이불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는 반려식물을 함께 지원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만족감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황순복 민간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무더위 예방 수칙을 안내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반려식물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어주고 정서적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자 마을돌보미 대표는 지역의 여러 봉사단체가 힘을 모아 어려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며 따뜻한 돌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영훈 봉양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돌보미 등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간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봉양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