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구름많음속초18.9℃
  • 맑음23.5℃
  • 맑음철원22.7℃
  • 맑음동두천23.9℃
  • 맑음파주22.5℃
  • 구름많음대관령14.3℃
  • 맑음춘천23.2℃
  • 맑음백령도18.1℃
  • 맑음북강릉18.4℃
  • 맑음강릉19.4℃
  • 흐림동해19.2℃
  • 맑음서울26.4℃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4.6℃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4.9℃
  • 흐림영월21.2℃
  • 흐림충주23.0℃
  • 맑음서산24.4℃
  • 흐림울진19.5℃
  • 흐림청주24.0℃
  • 흐림대전22.6℃
  • 구름많음추풍령19.8℃
  • 흐림안동20.7℃
  • 흐림상주21.7℃
  • 비포항20.5℃
  • 구름많음군산23.4℃
  • 흐림대구20.8℃
  • 흐림전주23.4℃
  • 비울산18.6℃
  • 흐림창원20.9℃
  • 흐림광주22.9℃
  • 비부산20.2℃
  • 흐림통영20.4℃
  • 흐림목포23.0℃
  • 흐림여수22.0℃
  • 구름많음흑산도19.8℃
  • 구름많음완도21.7℃
  • 흐림고창23.4℃
  • 흐림순천20.3℃
  • 흐림홍성(예)24.1℃
  • 흐림23.2℃
  • 비제주19.8℃
  • 흐림고산20.5℃
  • 흐림성산21.2℃
  • 흐림서귀포22.3℃
  • 흐림진주21.2℃
  • 맑음강화21.1℃
  • 맑음양평25.4℃
  • 맑음이천24.2℃
  • 맑음인제19.9℃
  • 맑음홍천23.3℃
  • 흐림태백15.7℃
  • 구름많음정선군18.4℃
  • 구름많음제천21.2℃
  • 흐림보은21.3℃
  • 흐림천안23.6℃
  • 흐림보령24.2℃
  • 흐림부여23.0℃
  • 흐림금산22.0℃
  • 흐림22.5℃
  • 흐림부안24.2℃
  • 흐림임실22.0℃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남원21.4℃
  • 흐림장수19.7℃
  • 흐림고창군23.5℃
  • 흐림영광군23.6℃
  • 흐림김해시20.4℃
  • 흐림순창군22.4℃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2℃
  • 흐림보성군22.6℃
  • 흐림강진군23.1℃
  • 흐림장흥22.4℃
  • 흐림해남22.6℃
  • 흐림고흥21.7℃
  • 흐림의령군21.0℃
  • 흐림함양군19.9℃
  • 흐림광양시21.5℃
  • 구름많음진도군22.7℃
  • 흐림봉화19.2℃
  • 흐림영주20.3℃
  • 흐림문경21.1℃
  • 흐림청송군19.4℃
  • 흐림영덕19.2℃
  • 흐림의성20.9℃
  • 흐림구미22.3℃
  • 흐림영천19.4℃
  • 흐림경주시19.7℃
  • 흐림거창20.3℃
  • 흐림합천21.5℃
  • 흐림밀양21.4℃
  • 흐림산청20.0℃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21.7℃
  • 흐림20.7℃
경북 영주시, ‘나하나 너하나 쌀나눔 캠페인’ 성황리에 종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북 영주시, ‘나하나 너하나 쌀나눔 캠페인’ 성황리에 종료

쌀 1006포 취약계층 아동과 20년 이후 출생 아동에게 전달

 

경북 영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시행한 ‘나하나 너하나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19일 경북도내 올해 첫 수확을 시작해 안정농협이 공급하는 8‧15광복쌀 4kg 2포를 2만8천원에 구입해 1포(시가 1만6천원)는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운동이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캠페인은 ㈜태웅관리, ㈜에이스씨앤택, 성방산업, 중앙한의원, 영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 청소년상담센터직원, 시청느티회, 영일교회 등 관내 기업·단체와 개인 132명이 참여해 함께 온정을 나눴다.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사랑의 쌀 1332포가 판매된 가운데 1006포(1600만원 상당)가 취약계층 아동과 2020년 이후 출생한 아이들에게 전해졌다.

손기을 안정농협장은 “우리지역 8·15광복쌀로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지역 농심을 크게 달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 나서 나눔의 기쁨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고 말헀다.

황홍현 영주시청공무원노조위원장 “매년 명절 때마다 영주시 공무원노조가 캠페인에 동참해 시청 직원 모두가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보람있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출생한 귀한 아이들에게 시민들의 사랑이 담긴 햅쌀밥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지역 아이들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도부터 시작돼 올해로 5년째 접어드는 영주시 ‘나하나 너하나 쌀나눔’ 캠페인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범시민 운동으로 매년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