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흐림속초17.1℃
  • 구름많음14.8℃
  • 구름많음철원16.2℃
  • 구름많음동두천16.6℃
  • 맑음파주16.8℃
  • 흐림대관령13.1℃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백령도19.6℃
  • 흐림북강릉17.1℃
  • 흐림강릉16.9℃
  • 흐림동해17.4℃
  • 구름많음서울19.2℃
  • 맑음인천20.0℃
  • 맑음원주16.2℃
  • 맑음울릉도18.6℃
  • 맑음수원18.8℃
  • 맑음영월13.3℃
  • 맑음충주17.3℃
  • 맑음서산18.8℃
  • 흐림울진18.0℃
  • 맑음청주19.8℃
  • 맑음대전19.6℃
  • 구름많음추풍령17.8℃
  • 흐림안동18.5℃
  • 흐림상주18.7℃
  • 구름많음포항20.0℃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전주18.7℃
  • 흐림울산18.9℃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0.6℃
  • 흐림부산19.9℃
  • 흐림통영19.6℃
  • 구름많음목포19.2℃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9.0℃
  • 흐림완도20.5℃
  • 흐림고창19.4℃
  • 구름많음순천18.1℃
  • 맑음홍성(예)18.5℃
  • 맑음18.2℃
  • 비제주19.8℃
  • 흐림고산20.5℃
  • 흐림성산20.7℃
  • 흐림서귀포21.1℃
  • 흐림진주18.8℃
  • 구름많음강화17.4℃
  • 구름많음양평16.7℃
  • 맑음이천15.6℃
  • 구름많음인제14.2℃
  • 맑음홍천14.2℃
  • 흐림태백14.0℃
  • 맑음정선군13.1℃
  • 맑음제천15.1℃
  • 흐림보은18.6℃
  • 맑음천안18.0℃
  • 구름많음보령20.1℃
  • 구름많음부여18.1℃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18.2℃
  • 흐림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7.1℃
  • 구름많음정읍19.1℃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8.2℃
  • 구름많음고창군19.4℃
  • 흐림영광군19.6℃
  • 흐림김해시20.0℃
  • 흐림순창군20.6℃
  • 흐림북창원20.5℃
  • 흐림양산시20.5℃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장흥21.0℃
  • 구름많음해남21.0℃
  • 구름많음고흥19.8℃
  • 흐림의령군19.4℃
  • 흐림함양군19.3℃
  • 흐림광양시19.6℃
  • 흐림진도군20.5℃
  • 흐림봉화16.3℃
  • 흐림영주15.7℃
  • 흐림문경18.0℃
  • 흐림청송군18.0℃
  • 구름많음영덕17.4℃
  • 흐림의성19.7℃
  • 구름많음구미19.8℃
  • 구름많음영천18.9℃
  • 흐림경주시19.0℃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0.3℃
  • 흐림밀양20.5℃
  • 흐림산청18.0℃
  • 흐림거제18.8℃
  • 흐림남해19.1℃
  • 흐림20.5℃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

사본 - (2-1)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jpg

 

인천시 남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10일 이틀에 걸쳐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와 함께 늘솔길 숲에서 싱그러운 초여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정서적 안정과 심신 회복을 돕기 위한 여름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나들이에는 만수, 논현, 서창 총 3개 치매안심센터 쉼터 어르신이 참여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쉼터 참여자들은 늘솔길 숲에서 편백숲 산림교육 및 숲 치유 힐링 원예 교양 먹이 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보냈고, 치매 환자들의 기억력 증진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치매 어르신은 매일 센터 안에서만 공부하다가 오랜만에 이렇게 탁 트인 푸른 숲에 나오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라며 귀여운 양들한테 풀도 먹여주고, 예쁜 꽃도 만지니까 기분이 참 좋고,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소풍을 나와서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인 이은선 보건소장은이번 늘솔길 숲 나들이가 치매 어르신들의 답답했던 일상에 따뜻한 위로와 활력을 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촘촘한 치매 안심 그물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악화를 방지하고 낮 시간 동안 치매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치매환자쉼터 3개소(만수권역, 논현권역, 서창권역)에서 주 2회씩 전문적인 인지 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치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 환자 누구나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남동구 치매안심센터(032-453-591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