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19.5℃
  • 맑음21.6℃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1.5℃
  • 맑음대관령13.8℃
  • 맑음춘천22.2℃
  • 맑음백령도20.2℃
  • 맑음북강릉19.0℃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8.2℃
  • 맑음서울25.5℃
  • 맑음인천24.0℃
  • 맑음원주23.9℃
  • 맑음울릉도18.0℃
  • 맑음수원22.4℃
  • 맑음영월21.0℃
  • 맑음충주26.5℃
  • 맑음서산21.6℃
  • 맑음울진18.0℃
  • 맑음청주27.1℃
  • 맑음대전25.0℃
  • 맑음추풍령19.8℃
  • 맑음안동22.3℃
  • 맑음상주22.3℃
  • 맑음포항20.1℃
  • 맑음군산21.6℃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4.0℃
  • 맑음울산18.2℃
  • 맑음창원20.3℃
  • 맑음광주24.2℃
  • 맑음부산20.3℃
  • 맑음통영20.3℃
  • 구름많음목포22.4℃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완도21.2℃
  • 맑음고창22.5℃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홍성(예)23.4℃
  • 맑음23.8℃
  • 맑음제주22.2℃
  • 맑음고산20.5℃
  • 맑음성산20.6℃
  • 맑음서귀포21.2℃
  • 맑음진주20.2℃
  • 맑음강화23.1℃
  • 맑음양평23.3℃
  • 맑음이천23.2℃
  • 맑음인제17.8℃
  • 맑음홍천21.5℃
  • 맑음태백14.8℃
  • 맑음정선군18.2℃
  • 맑음제천20.3℃
  • 맑음보은20.9℃
  • 맑음천안23.6℃
  • 맑음보령21.3℃
  • 맑음부여24.3℃
  • 맑음금산21.6℃
  • 맑음24.4℃
  • 맑음부안22.6℃
  • 맑음임실21.1℃
  • 맑음정읍22.7℃
  • 맑음남원23.9℃
  • 맑음장수18.2℃
  • 맑음고창군22.2℃
  • 맑음영광군22.7℃
  • 맑음김해시19.7℃
  • 맑음순창군22.7℃
  • 맑음북창원20.8℃
  • 맑음양산시20.7℃
  • 맑음보성군21.7℃
  • 맑음강진군22.9℃
  • 맑음장흥22.0℃
  • 맑음해남21.8℃
  • 맑음고흥20.9℃
  • 맑음의령군21.3℃
  • 맑음함양군19.4℃
  • 구름많음광양시21.3℃
  • 구름많음진도군20.8℃
  • 맑음봉화17.0℃
  • 맑음영주19.4℃
  • 맑음문경20.8℃
  • 맑음청송군16.1℃
  • 맑음영덕16.5℃
  • 맑음의성19.0℃
  • 맑음구미23.2℃
  • 맑음영천18.9℃
  • 맑음경주시17.4℃
  • 맑음거창19.3℃
  • 맑음합천22.2℃
  • 맑음밀양21.3℃
  • 맑음산청20.4℃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19.6℃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성군 단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농약 공병 수거 실시

2.단북면 농약 수거 활동 사진대지.jpg

 

단북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최민호, 부녀회장 강은자)는 지난 23,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된 농약 공병을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농약 공병 수거작업은 탄소중립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약용기 무단 방치로 인한 토양 및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날 회원들은 마을별로 수거한 농약 공병을 정리한 후 의성군한국환경공단에 입고하여 재활용 처리될 수 있도록 했다.

 

 

최민호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농촌 환경 보호는 우리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순환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승남 단북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행정에서도 청청한 단북면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