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흐림속초21.1℃
  • 구름많음26.0℃
  • 구름많음철원26.0℃
  • 구름많음동두천26.3℃
  • 맑음파주25.6℃
  • 흐림대관령17.7℃
  • 구름많음춘천26.4℃
  • 구름많음백령도22.7℃
  • 구름많음북강릉21.9℃
  • 흐림강릉21.6℃
  • 구름많음동해22.6℃
  • 구름많음서울26.0℃
  • 구름많음인천26.3℃
  • 구름많음원주26.4℃
  • 구름많음울릉도22.1℃
  • 구름많음수원25.4℃
  • 흐림영월26.0℃
  • 흐림충주25.7℃
  • 구름많음서산25.2℃
  • 흐림울진21.9℃
  • 흐림청주25.3℃
  • 흐림대전23.6℃
  • 흐림추풍령21.6℃
  • 흐림안동23.6℃
  • 흐림상주24.3℃
  • 흐림포항21.9℃
  • 흐림군산24.4℃
  • 흐림대구22.4℃
  • 흐림전주24.9℃
  • 흐림울산19.8℃
  • 흐림창원22.3℃
  • 흐림광주24.4℃
  • 흐림부산21.7℃
  • 흐림통영22.0℃
  • 흐림목포23.5℃
  • 흐림여수22.8℃
  • 흐림흑산도21.2℃
  • 흐림완도24.1℃
  • 흐림고창23.7℃
  • 흐림순천22.6℃
  • 흐림홍성(예)24.7℃
  • 흐림24.0℃
  • 비제주20.6℃
  • 흐림고산20.9℃
  • 흐림성산21.0℃
  • 비서귀포21.3℃
  • 흐림진주22.5℃
  • 맑음강화24.2℃
  • 구름많음양평25.3℃
  • 구름많음이천25.2℃
  • 구름많음인제24.9℃
  • 구름많음홍천25.4℃
  • 구름많음태백20.8℃
  • 구름많음정선군24.2℃
  • 구름많음제천23.9℃
  • 흐림보은22.0℃
  • 흐림천안24.3℃
  • 흐림보령26.0℃
  • 흐림부여23.9℃
  • 흐림금산23.4℃
  • 흐림23.5℃
  • 흐림부안25.2℃
  • 흐림임실23.0℃
  • 흐림정읍24.7℃
  • 흐림남원22.8℃
  • 흐림장수21.0℃
  • 흐림고창군24.0℃
  • 흐림영광군23.0℃
  • 흐림김해시22.3℃
  • 흐림순창군23.9℃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2.0℃
  • 흐림보성군23.5℃
  • 흐림강진군24.2℃
  • 흐림장흥23.3℃
  • 흐림해남23.6℃
  • 흐림고흥23.8℃
  • 흐림의령군22.8℃
  • 흐림함양군22.3℃
  • 흐림광양시23.0℃
  • 흐림진도군24.3℃
  • 흐림봉화21.8℃
  • 흐림영주23.5℃
  • 흐림문경23.0℃
  • 흐림청송군21.9℃
  • 흐림영덕20.4℃
  • 흐림의성24.1℃
  • 흐림구미24.3℃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21.7℃
  • 흐림거창22.5℃
  • 흐림합천24.0℃
  • 흐림밀양24.0℃
  • 흐림산청22.2℃
  • 흐림거제21.4℃
  • 흐림남해22.4℃
  • 흐림21.9℃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

사본 - (2-1)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jpg

 

인천시 남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10일 이틀에 걸쳐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와 함께 늘솔길 숲에서 싱그러운 초여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정서적 안정과 심신 회복을 돕기 위한 여름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나들이에는 만수, 논현, 서창 총 3개 치매안심센터 쉼터 어르신이 참여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쉼터 참여자들은 늘솔길 숲에서 편백숲 산림교육 및 숲 치유 힐링 원예 교양 먹이 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보냈고, 치매 환자들의 기억력 증진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치매 어르신은 매일 센터 안에서만 공부하다가 오랜만에 이렇게 탁 트인 푸른 숲에 나오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라며 귀여운 양들한테 풀도 먹여주고, 예쁜 꽃도 만지니까 기분이 참 좋고,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소풍을 나와서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인 이은선 보건소장은이번 늘솔길 숲 나들이가 치매 어르신들의 답답했던 일상에 따뜻한 위로와 활력을 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촘촘한 치매 안심 그물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악화를 방지하고 낮 시간 동안 치매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치매환자쉼터 3개소(만수권역, 논현권역, 서창권역)에서 주 2회씩 전문적인 인지 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치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 환자 누구나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남동구 치매안심센터(032-453-591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