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6.1℃
  • 맑음15.7℃
  • 맑음철원16.2℃
  • 맑음동두천17.5℃
  • 맑음파주17.9℃
  • 흐림대관령13.5℃
  • 맑음춘천16.9℃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북강릉16.5℃
  • 흐림강릉17.4℃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서울21.3℃
  • 구름많음인천21.2℃
  • 맑음원주18.3℃
  • 구름많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수원19.9℃
  • 맑음영월14.6℃
  • 맑음충주16.5℃
  • 맑음서산18.5℃
  • 흐림울진17.8℃
  • 구름많음청주20.5℃
  • 구름많음대전19.4℃
  • 흐림추풍령17.5℃
  • 구름많음안동18.0℃
  • 흐림상주18.6℃
  • 흐림포항19.9℃
  • 구름많음군산20.2℃
  • 흐림대구19.7℃
  • 구름많음전주18.7℃
  • 비울산18.7℃
  • 비창원20.5℃
  • 흐림광주20.9℃
  • 비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0℃
  • 비목포20.4℃
  • 구름많음여수20.0℃
  • 비흑산도19.2℃
  • 흐림완도20.7℃
  • 구름많음고창20.4℃
  • 흐림순천19.6℃
  • 맑음홍성(예)18.5℃
  • 구름많음18.8℃
  • 비제주19.7℃
  • 흐림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0.3℃
  • 흐림서귀포21.7℃
  • 흐림진주19.6℃
  • 맑음강화17.9℃
  • 구름많음양평18.2℃
  • 구름많음이천17.8℃
  • 맑음인제14.3℃
  • 맑음홍천16.7℃
  • 흐림태백13.7℃
  • 맑음정선군13.1℃
  • 구름많음제천15.6℃
  • 구름많음보은18.7℃
  • 맑음천안18.3℃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부여19.0℃
  • 구름많음금산19.0℃
  • 구름많음18.8℃
  • 구름많음부안20.2℃
  • 구름많음임실18.1℃
  • 구름많음정읍19.6℃
  • 흐림남원20.2℃
  • 구름많음장수18.8℃
  • 구름많음고창군20.2℃
  • 흐림영광군20.6℃
  • 흐림김해시19.4℃
  • 흐림순창군20.8℃
  • 흐림북창원21.1℃
  • 흐림양산시20.1℃
  • 흐림보성군21.0℃
  • 흐림강진군21.2℃
  • 흐림장흥20.7℃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20.4℃
  • 흐림의령군19.9℃
  • 흐림함양군19.4℃
  • 흐림광양시19.9℃
  • 흐림진도군20.3℃
  • 흐림봉화14.6℃
  • 맑음영주14.6℃
  • 흐림문경17.5℃
  • 흐림청송군18.3℃
  • 흐림영덕18.6℃
  • 구름많음의성19.5℃
  • 흐림구미19.5℃
  • 흐림영천19.0℃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9.0℃
  • 구름많음합천20.3℃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9.4℃
  • 흐림거제18.4℃
  • 흐림남해19.0℃
  • 흐림20.3℃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

사본 - (2-1) 남동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함께하는‘푸른 숲 힐링 나들이’.jpg

 

인천시 남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10일 이틀에 걸쳐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와 함께 늘솔길 숲에서 싱그러운 초여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정서적 안정과 심신 회복을 돕기 위한 여름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나들이에는 만수, 논현, 서창 총 3개 치매안심센터 쉼터 어르신이 참여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했다.

 

쉼터 참여자들은 늘솔길 숲에서 편백숲 산림교육 및 숲 치유 힐링 원예 교양 먹이 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보냈고, 치매 환자들의 기억력 증진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치매 어르신은 매일 센터 안에서만 공부하다가 오랜만에 이렇게 탁 트인 푸른 숲에 나오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다라며 귀여운 양들한테 풀도 먹여주고, 예쁜 꽃도 만지니까 기분이 참 좋고,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소풍을 나와서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인 이은선 보건소장은이번 늘솔길 숲 나들이가 치매 어르신들의 답답했던 일상에 따뜻한 위로와 활력을 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촘촘한 치매 안심 그물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악화를 방지하고 낮 시간 동안 치매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치매환자쉼터 3개소(만수권역, 논현권역, 서창권역)에서 주 2회씩 전문적인 인지 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치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 환자 누구나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남동구 치매안심센터(032-453-591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