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24.8℃
  • 구름많음30.7℃
  • 맑음철원30.2℃
  • 구름많음동두천28.5℃
  • 구름많음파주30.0℃
  • 맑음대관령22.9℃
  • 구름많음춘천31.1℃
  • 맑음백령도23.7℃
  • 맑음북강릉25.6℃
  • 맑음강릉27.2℃
  • 맑음동해22.9℃
  • 구름많음서울30.4℃
  • 맑음인천30.0℃
  • 맑음원주29.8℃
  • 맑음울릉도20.6℃
  • 맑음수원28.9℃
  • 맑음영월29.8℃
  • 맑음충주30.4℃
  • 맑음서산28.8℃
  • 맑음울진21.8℃
  • 구름많음청주32.0℃
  • 구름많음대전30.6℃
  • 맑음추풍령27.7℃
  • 맑음안동28.6℃
  • 맑음상주29.6℃
  • 맑음포항22.6℃
  • 맑음군산26.5℃
  • 맑음대구27.5℃
  • 구름많음전주28.3℃
  • 구름많음울산22.3℃
  • 맑음창원23.3℃
  • 맑음광주28.0℃
  • 구름많음부산23.6℃
  • 구름많음통영23.8℃
  • 맑음목포25.9℃
  • 구름많음여수22.9℃
  • 맑음흑산도24.4℃
  • 맑음완도27.0℃
  • 맑음고창26.9℃
  • 맑음순천25.8℃
  • 맑음홍성(예)31.0℃
  • 구름많음30.5℃
  • 맑음제주25.7℃
  • 구름많음고산23.5℃
  • 구름많음성산23.2℃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진주26.0℃
  • 맑음강화26.9℃
  • 구름많음양평29.9℃
  • 맑음이천30.0℃
  • 맑음인제26.0℃
  • 구름많음홍천29.7℃
  • 맑음태백23.3℃
  • 맑음정선군28.1℃
  • 구름많음제천28.8℃
  • 맑음보은28.6℃
  • 구름많음천안30.5℃
  • 맑음보령26.0℃
  • 구름많음부여30.2℃
  • 맑음금산30.0℃
  • 구름많음29.7℃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임실27.2℃
  • 맑음정읍27.8℃
  • 맑음남원30.3℃
  • 맑음장수27.0℃
  • 맑음고창군27.8℃
  • 맑음영광군26.3℃
  • 구름많음김해시25.2℃
  • 맑음순창군30.3℃
  • 맑음북창원26.3℃
  • 구름많음양산시25.9℃
  • 맑음보성군25.1℃
  • 구름많음강진군26.0℃
  • 맑음장흥25.1℃
  • 구름많음해남25.5℃
  • 맑음고흥25.1℃
  • 맑음의령군28.7℃
  • 맑음함양군29.6℃
  • 맑음광양시25.5℃
  • 맑음진도군26.1℃
  • 맑음봉화26.9℃
  • 맑음영주27.4℃
  • 맑음문경28.9℃
  • 맑음청송군26.0℃
  • 맑음영덕22.3℃
  • 맑음의성29.4℃
  • 맑음구미30.6℃
  • 맑음영천24.6℃
  • 맑음경주시25.0℃
  • 맑음거창28.4℃
  • 맑음합천29.4℃
  • 맑음밀양28.3℃
  • 맑음산청28.3℃
  • 구름많음거제22.7℃
  • 맑음남해22.7℃
  • 구름많음25.5℃
성주군 성주읍 민원응대 역량 강화 위한 친절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성주군 성주읍 민원응대 역량 강화 위한 친절교육 실시

방문·전화 민원 응대요령, 공감과 배려의 소통 방법, 민원인 유형별 응대 사례 등 교육

성주군사진(성주읍  26년도 상반기 친절교육 실시).jpg

 

성주읍은 5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 및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군민 중심의 친절행정 실천과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방문·전화 민원 응대요령, 공감과 배려의 소통 방법, 민원인 유형별 응대 사례, 친절한 언어 사용법 등을 중심으로 실제 민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친절이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기본 가치라는 점을 강조하며 작은 말 한마디와 세심한 배려가 주민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읍장은“친절은 행정서비스의 기본이자 군민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