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24.8℃
  • 구름많음30.7℃
  • 맑음철원30.2℃
  • 구름많음동두천28.5℃
  • 구름많음파주30.0℃
  • 맑음대관령22.9℃
  • 구름많음춘천31.1℃
  • 맑음백령도23.7℃
  • 맑음북강릉25.6℃
  • 맑음강릉27.2℃
  • 맑음동해22.9℃
  • 구름많음서울30.4℃
  • 맑음인천30.0℃
  • 맑음원주29.8℃
  • 맑음울릉도20.6℃
  • 맑음수원28.9℃
  • 맑음영월29.8℃
  • 맑음충주30.4℃
  • 맑음서산28.8℃
  • 맑음울진21.8℃
  • 구름많음청주32.0℃
  • 구름많음대전30.6℃
  • 맑음추풍령27.7℃
  • 맑음안동28.6℃
  • 맑음상주29.6℃
  • 맑음포항22.6℃
  • 맑음군산26.5℃
  • 맑음대구27.5℃
  • 구름많음전주28.3℃
  • 구름많음울산22.3℃
  • 맑음창원23.3℃
  • 맑음광주28.0℃
  • 구름많음부산23.6℃
  • 구름많음통영23.8℃
  • 맑음목포25.9℃
  • 구름많음여수22.9℃
  • 맑음흑산도24.4℃
  • 맑음완도27.0℃
  • 맑음고창26.9℃
  • 맑음순천25.8℃
  • 맑음홍성(예)31.0℃
  • 구름많음30.5℃
  • 맑음제주25.7℃
  • 구름많음고산23.5℃
  • 구름많음성산23.2℃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진주26.0℃
  • 맑음강화26.9℃
  • 구름많음양평29.9℃
  • 맑음이천30.0℃
  • 맑음인제26.0℃
  • 구름많음홍천29.7℃
  • 맑음태백23.3℃
  • 맑음정선군28.1℃
  • 구름많음제천28.8℃
  • 맑음보은28.6℃
  • 구름많음천안30.5℃
  • 맑음보령26.0℃
  • 구름많음부여30.2℃
  • 맑음금산30.0℃
  • 구름많음29.7℃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임실27.2℃
  • 맑음정읍27.8℃
  • 맑음남원30.3℃
  • 맑음장수27.0℃
  • 맑음고창군27.8℃
  • 맑음영광군26.3℃
  • 구름많음김해시25.2℃
  • 맑음순창군30.3℃
  • 맑음북창원26.3℃
  • 구름많음양산시25.9℃
  • 맑음보성군25.1℃
  • 구름많음강진군26.0℃
  • 맑음장흥25.1℃
  • 구름많음해남25.5℃
  • 맑음고흥25.1℃
  • 맑음의령군28.7℃
  • 맑음함양군29.6℃
  • 맑음광양시25.5℃
  • 맑음진도군26.1℃
  • 맑음봉화26.9℃
  • 맑음영주27.4℃
  • 맑음문경28.9℃
  • 맑음청송군26.0℃
  • 맑음영덕22.3℃
  • 맑음의성29.4℃
  • 맑음구미30.6℃
  • 맑음영천24.6℃
  • 맑음경주시25.0℃
  • 맑음거창28.4℃
  • 맑음합천29.4℃
  • 맑음밀양28.3℃
  • 맑음산청28.3℃
  • 구름많음거제22.7℃
  • 맑음남해22.7℃
  • 구름많음25.5℃
청송군보건의료원, 구강보건사업 2년 연속‘우수기관’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송군보건의료원, 구강보건사업 2년 연속‘우수기관’선정

발로 뛰는 청송군 구강보건 행정...전국에 증명한 의료 행정

260608보도자료(청송군, 청송군보건의료원, 구강보건사업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jpe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지난 5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8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 활성화와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국가 구강보건정책에 발맞춰 지역 특성에 기반한 생애주기별 예방 중심 구강건강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운영한 성과로, 청송군의 체계적인 보건 행정 역량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비율이 높은 지역 여건을 반영해 기존의 내원 중심 서비스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맞춤형 구강예방 및 관리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왔다. 공중보건치과의사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노인 방문 구강건강관리 사업’을 비롯해, 경로당 50개소 순회 교육, 장애인 복지시설 대상 스케일링 및 불소용액양치 사업 등을 다각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형 산불 재난 당시에는 임시거주시설(경로당)에 머무는 이재민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검진과 올바른 칫솔질, 틀니 세척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재난 상황에서도 사각지대 없는 공공 구강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군민의 건강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 온 직원들과 군정에 적극 협력해 주신 군민들이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포함한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