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맑음속초24.8℃
  • 구름많음30.7℃
  • 맑음철원30.2℃
  • 구름많음동두천28.5℃
  • 구름많음파주30.0℃
  • 맑음대관령22.9℃
  • 구름많음춘천31.1℃
  • 맑음백령도23.7℃
  • 맑음북강릉25.6℃
  • 맑음강릉27.2℃
  • 맑음동해22.9℃
  • 구름많음서울30.4℃
  • 맑음인천30.0℃
  • 맑음원주29.8℃
  • 맑음울릉도20.6℃
  • 맑음수원28.9℃
  • 맑음영월29.8℃
  • 맑음충주30.4℃
  • 맑음서산28.8℃
  • 맑음울진21.8℃
  • 구름많음청주32.0℃
  • 구름많음대전30.6℃
  • 맑음추풍령27.7℃
  • 맑음안동28.6℃
  • 맑음상주29.6℃
  • 맑음포항22.6℃
  • 맑음군산26.5℃
  • 맑음대구27.5℃
  • 구름많음전주28.3℃
  • 구름많음울산22.3℃
  • 맑음창원23.3℃
  • 맑음광주28.0℃
  • 구름많음부산23.6℃
  • 구름많음통영23.8℃
  • 맑음목포25.9℃
  • 구름많음여수22.9℃
  • 맑음흑산도24.4℃
  • 맑음완도27.0℃
  • 맑음고창26.9℃
  • 맑음순천25.8℃
  • 맑음홍성(예)31.0℃
  • 구름많음30.5℃
  • 맑음제주25.7℃
  • 구름많음고산23.5℃
  • 구름많음성산23.2℃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진주26.0℃
  • 맑음강화26.9℃
  • 구름많음양평29.9℃
  • 맑음이천30.0℃
  • 맑음인제26.0℃
  • 구름많음홍천29.7℃
  • 맑음태백23.3℃
  • 맑음정선군28.1℃
  • 구름많음제천28.8℃
  • 맑음보은28.6℃
  • 구름많음천안30.5℃
  • 맑음보령26.0℃
  • 구름많음부여30.2℃
  • 맑음금산30.0℃
  • 구름많음29.7℃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임실27.2℃
  • 맑음정읍27.8℃
  • 맑음남원30.3℃
  • 맑음장수27.0℃
  • 맑음고창군27.8℃
  • 맑음영광군26.3℃
  • 구름많음김해시25.2℃
  • 맑음순창군30.3℃
  • 맑음북창원26.3℃
  • 구름많음양산시25.9℃
  • 맑음보성군25.1℃
  • 구름많음강진군26.0℃
  • 맑음장흥25.1℃
  • 구름많음해남25.5℃
  • 맑음고흥25.1℃
  • 맑음의령군28.7℃
  • 맑음함양군29.6℃
  • 맑음광양시25.5℃
  • 맑음진도군26.1℃
  • 맑음봉화26.9℃
  • 맑음영주27.4℃
  • 맑음문경28.9℃
  • 맑음청송군26.0℃
  • 맑음영덕22.3℃
  • 맑음의성29.4℃
  • 맑음구미30.6℃
  • 맑음영천24.6℃
  • 맑음경주시25.0℃
  • 맑음거창28.4℃
  • 맑음합천29.4℃
  • 맑음밀양28.3℃
  • 맑음산청28.3℃
  • 구름많음거제22.7℃
  • 맑음남해22.7℃
  • 구름많음25.5℃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의정활동 마무리

도민과 함께한 제12대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감사와 화합의 시간 마련

1. 2026.06.26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단체사진.jpg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626일 제363회 임시회 폐회 후 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과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김경오 의정회장과 임원들, 이상효 의장협의회장과 역대의장들, 도 및 교육청 간부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이전 10주년을 기념하고 제12대 경상북도의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에서는 의회 전정에 배롱나무 기념식수와 표지석 제막식을 통해 도민과 함께 걸어온 의회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약을 다짐했다.

 

이날 식재한 배롱나무는 경상북도 상징꽃으로 백일 동안 아름다운 붉은 꽃을 피워 백일홍나무라고도 불리며 청렴과 절개를 상징하며

오랫동안 변함없이 꽃을 피운다.

 

배롱나무의 변함없는 생명력처럼 경상북도의회도 도민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표지석에는 경상북도의회 청사 이전 10주년 기념식수'라는 글귀와 함께 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슬로건인 우리 모두의 경북 모두를 위한 의회를 새겨 지난 10년의 뜻깊은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하고,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경상북도의회의 의지를 담았다.

 

이어 열린 제12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에서는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해 온 의원들의 노고를 공로패와 감사패에 새겨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축하연에서는 제12대 의정활동을 함께 돌아보며 화합과 도약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1-3.2026.06.26 경상북도의회 청사이전 10주년 기념식.jpg

참석한 제12대 경상북도의원들은 지난 4년 동안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며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과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써 왔으며,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청사 이전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이정표라며 12대 의정활동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3대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