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25.4℃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6℃
  • 맑음파주25.1℃
  • 흐림대관령15.1℃
  • 맑음춘천25.4℃
  • 맑음백령도22.0℃
  • 흐림북강릉20.5℃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원주24.7℃
  • 비울릉도21.1℃
  • 구름많음수원25.3℃
  • 구름많음영월25.5℃
  • 맑음충주25.3℃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울진21.2℃
  • 맑음청주27.0℃
  • 맑음대전26.5℃
  • 맑음추풍령25.1℃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상주26.2℃
  • 흐림포항20.6℃
  • 맑음군산24.7℃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전주26.5℃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창원27.0℃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통영25.4℃
  • 맑음목포25.2℃
  • 맑음여수26.3℃
  • 맑음흑산도25.5℃
  • 맑음완도29.1℃
  • 맑음고창25.3℃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6.7℃
  • 맑음25.6℃
  • 맑음제주24.7℃
  • 맑음고산22.4℃
  • 맑음성산26.2℃
  • 맑음서귀포25.2℃
  • 맑음진주27.0℃
  • 맑음강화24.5℃
  • 맑음양평25.8℃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제천23.0℃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천안25.5℃
  • 맑음보령26.9℃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25.2℃
  • 맑음부안25.3℃
  • 맑음임실25.6℃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장수23.3℃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순창군25.8℃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6.7℃
  • 맑음강진군27.1℃
  • 맑음장흥27.6℃
  • 맑음해남26.7℃
  • 맑음고흥28.4℃
  • 맑음의령군27.2℃
  • 맑음함양군27.7℃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9℃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의성26.8℃
  • 맑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5.8℃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27.4℃
6월 노동 안전의날 합동 점검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6월 노동 안전의날 합동 점검 나서

포천노동 안전의날 안전 지킴이 ...

포천시 노동안전지킴이는 6월 10일 노동안전의 날을 맞아 가평군,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와 함께 밀폐공간 질식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합동점검과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노동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수칙 준수 강화를 핵심 주제로 추진됐다. 합동점검은 건설현장 포천 내촌면에 위치한 공장 및 기숙사 신축공사 현장과 가평 청평면에 위치한 조종천 하천 정비 공사 현장 등 2개소에서 실시했다.

여름철 기온 상승 시기에는 밀폐공간 내 미생물 증식 및 황화수소 발생 등으로 질식사고 위험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오수처리시설, 정화조, 맨홀 등 취약 시설을 점검했다.

점검반은 현장의 산소 및 유해가스 농도 측정 상태, 환기 시설 보유 여부, 송기 마스크 등 보호구 착용 실태를 면밀히 살피고 현장 기술 지도를 시행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밀폐공간 질식사고는 발생 시 치사율이 매우 높은 재해인 만큼, 유관기관과의 전문적인 합동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철저히 차단하겠다”며, “철저한 안전 수칙 준수와 예방 캠페인을 통해 노동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4-1 포천시 노동안전지킴이, 6월 노동안전의 날 합동점검 나서.jpg

 

경기도는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노동안전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포천시도 인근 시군 및 관계 기관과 함께 합동점검 및 캠페인 활동을 해오고 있다.

 

4-2 포천시 노동안전지킴이, 6월 노동안전의 날 합동점검 나서.jpg

 

포천시 노동안전지킴이는 매일 10여 곳의 건설 현장 및 제조업체를 방문해 현장 안전 점검을 통해 발견한 위해요소 개선 요청을 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노동안전의 날에는 노동안전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노동자들이 행복한 시가 되길 기대해 본다.

 

포천시청야경.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