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구름많음속초19.9℃
  • 맑음22.5℃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3.6℃
  • 맑음파주22.7℃
  • 구름많음대관령14.3℃
  • 맑음춘천22.5℃
  • 맑음백령도21.5℃
  • 구름많음북강릉19.4℃
  • 구름많음강릉20.2℃
  • 흐림동해19.2℃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5.6℃
  • 맑음원주22.7℃
  • 흐림울릉도18.5℃
  • 맑음수원24.8℃
  • 맑음영월23.4℃
  • 맑음충주22.7℃
  • 맑음서산23.8℃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3.2℃
  • 흐림대전22.0℃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19.8℃
  • 흐림상주20.7℃
  • 흐림포항18.7℃
  • 구름많음군산23.0℃
  • 흐림대구19.8℃
  • 구름많음전주22.9℃
  • 비울산17.9℃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3.9℃
  • 흐림부산19.8℃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여수19.9℃
  • 박무흑산도19.7℃
  • 흐림완도20.3℃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순천19.4℃
  • 맑음홍성(예)23.9℃
  • 구름많음23.5℃
  • 비제주19.8℃
  • 흐림고산19.9℃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19.4℃
  • 흐림진주20.0℃
  • 맑음강화23.3℃
  • 맑음양평23.0℃
  • 맑음이천23.3℃
  • 맑음인제21.3℃
  • 맑음홍천22.1℃
  • 흐림태백15.9℃
  • 맑음정선군19.6℃
  • 맑음제천21.0℃
  • 흐림보은20.3℃
  • 맑음천안22.9℃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금산21.8℃
  • 구름많음21.9℃
  • 구름많음부안22.5℃
  • 구름많음임실21.2℃
  • 구름많음정읍23.2℃
  • 구름많음남원21.6℃
  • 흐림장수19.2℃
  • 흐림고창군22.7℃
  • 흐림영광군22.0℃
  • 흐림김해시20.5℃
  • 흐림순창군21.5℃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20.5℃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1.2℃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0.6℃
  • 흐림의령군20.3℃
  • 흐림함양군19.9℃
  • 흐림광양시19.5℃
  • 흐림진도군21.1℃
  • 맑음봉화20.2℃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문경19.6℃
  • 흐림청송군19.5℃
  • 흐림영덕17.0℃
  • 흐림의성20.9℃
  • 흐림구미21.5℃
  • 흐림영천19.5℃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0℃
  • 흐림산청19.6℃
  • 흐림거제19.5℃
  • 흐림남해20.3℃
  • 비20.4℃
홍성군보건소,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홍성군보건소,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대회 ‘최우수기관’ 선정

-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성과 인정…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 지난해 우수기관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 -

11일(홍성군보건소,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대회 ‘최우수기관’ 선정)_왼쪽부터 장은진 주무관, 이미자 건강생활지원팀장, 정영림 보건소장, 이용숙 건강증진과장, 소연정 주무관).jpg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0일 서울 피스앤파크컨벤션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 주관 2026년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성과대회에서 농어촌형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2년 연속 쾌거다.

 

이번 평가는 전국 122개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주민 참여도, 지역자원 협력, 사업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했으며, 홍성군은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운영과 지역사회 중심 건강관리 체계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농어촌형 최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홍성군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신체활동을 유도해 걷기 실천율을 전년 대비 19.4%p 향상시켰으며, 건강생활지원센터 실이용자 수도 3,364명에서 9,623명으로 약 2.9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7개 특화사업과 10개 기본사업을 추진한 결과, 홍북읍 건강지표 15개 항목 중 11개 항목이 개선되는 등 건강증진사업의 성과가 지역 건강지표 향상으로 이어졌다.

 

이날 성과대회에서 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홍성군만의 차별화된 건강증진사업 운영 성과와 추진 노하우를 전국 지자체와 공유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정영림 홍성군보건소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건강생활지원센터의 꾸준한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더욱 건강한 홍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