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9 (월)
● 광양경찰서,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노쇼 예방 홍보활동 실시
▲ 공공기관 사칭 ‘노쇼(N0-Show) 예방 홍보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경찰서(서장 송기주)는 지난 6월 5일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황대환),중마지구대와 함께 중마시장을 방문하여 요즘 소상공인들을 울리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예약사기 즉 노쇼(No-Show) 예방 홍보활동을 하였다.
이날 시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범죄 피해 표적이 될 수 있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노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자체 제작한 예방 홍보 명함을 배포하여 상인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노쇼(No-Show)란 소비자로 사칭한 후 상인들을 대상으로 식당 예약 또는물품 구매 관련 대리 요청 등을 하는 조직적 사기 범죄로 특히 최근에는 군인,교도관, 시청 직원 등 공공기관으로 사칭하여 상인들의 의심을 사지 않는 형태를띠고 있어 더욱 예방이 필요한 상황이다.
▲ 공공기관 사칭 ‘노쇼(N0-Show) 예방 홍보
만약 노쇼가 의심된다면 주문자 소속을 비롯한 신분 및 연락처 확인, 대량·단체 예약 주문받을 시 선결제 또는 예약금 요구, 의심 시 즉시 112 신고 등 예약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송기주 서장은 “최근 광양 지역에서도 노쇼 사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피해가발생하고 있는 추세로 노쇼 사기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 위해 피해 예방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기관 사칭이 의심이 되면 꼭 기관에 재확인을 해달라” 당부하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