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보령시는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무궁무진한 보령의 매력을 알릴 제7기 SNS 홍보요원을 오는 4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평소 보령시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등 SNS 활용에 능숙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홍보요원들은 오는 5월부터 2027년 5월까지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포스터 QR코드(네이버 폼)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활동 의지,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 홍보요원 관련 경력, 콘텐츠 제작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보령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른 청년(18세 이상 ~ 45세 이하)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발된 홍보요원들은 보령시 축제, 행사 등 시정 주요 현장취재를 통해 원고를 작성하고,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콘텐츠를 개발하여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거쳐 홍보요원증을 발급받게 되며, 콘텐츠 채택 시 원고료를 지급하고 매월 이달의 우수 콘텐츠 홍보요원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4월 21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누리집(www.brcn.go.kr) 고시·공고란 확인 또는 홍보미디어실 미디어팀(☎041-930-3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