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맑음속초21.2℃
  • 맑음27.5℃
  • 맑음철원28.0℃
  • 맑음동두천28.8℃
  • 맑음파주28.2℃
  • 맑음대관령19.9℃
  • 맑음춘천28.2℃
  • 맑음백령도22.2℃
  • 맑음북강릉21.9℃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0.9℃
  • 맑음서울29.5℃
  • 맑음인천27.2℃
  • 맑음원주27.8℃
  • 비울릉도19.7℃
  • 맑음수원28.2℃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7.5℃
  • 맑음서산26.4℃
  • 흐림울진20.7℃
  • 맑음청주28.7℃
  • 맑음대전28.6℃
  • 맑음추풍령26.2℃
  • 구름많음안동27.2℃
  • 맑음상주28.8℃
  • 흐림포항21.6℃
  • 맑음군산24.9℃
  • 구름많음대구26.1℃
  • 맑음전주28.6℃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창원24.5℃
  • 맑음광주27.7℃
  • 구름많음부산23.6℃
  • 맑음통영26.1℃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6.5℃
  • 맑음흑산도24.5℃
  • 맑음완도28.6℃
  • 맑음고창25.8℃
  • 맑음순천28.3℃
  • 맑음홍성(예)28.2℃
  • 맑음28.6℃
  • 맑음제주25.9℃
  • 맑음고산22.2℃
  • 구름많음성산25.9℃
  • 맑음서귀포26.0℃
  • 구름많음진주28.1℃
  • 맑음강화26.1℃
  • 맑음양평28.3℃
  • 맑음이천28.6℃
  • 맑음인제26.3℃
  • 맑음홍천28.2℃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정선군25.7℃
  • 맑음제천25.3℃
  • 맑음보은26.6℃
  • 맑음천안27.4℃
  • 맑음보령27.9℃
  • 맑음부여27.5℃
  • 맑음금산27.7℃
  • 맑음28.0℃
  • 맑음부안25.1℃
  • 맑음임실27.5℃
  • 맑음정읍26.9℃
  • 맑음남원29.0℃
  • 맑음장수26.4℃
  • 맑음고창군26.6℃
  • 맑음영광군25.0℃
  • 맑음김해시25.5℃
  • 맑음순창군28.3℃
  • 맑음북창원26.0℃
  • 구름많음양산시25.4℃
  • 맑음보성군27.9℃
  • 맑음강진군28.4℃
  • 맑음장흥30.0℃
  • 맑음해남27.2℃
  • 맑음고흥27.0℃
  • 맑음의령군29.2℃
  • 구름많음함양군30.3℃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6℃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6.9℃
  • 맑음문경28.0℃
  • 맑음청송군23.5℃
  • 흐림영덕19.4℃
  • 맑음의성29.1℃
  • 맑음구미30.6℃
  • 맑음영천23.8℃
  • 구름많음경주시22.9℃
  • 구름많음거창27.9℃
  • 구름많음합천29.6℃
  • 구름많음밀양27.5℃
  • 구름많음산청27.9℃
  • 구름많음거제22.9℃
  • 맑음남해26.4℃
  • 맑음26.0℃
경상북도, 캄보디아 핵심의료인력 초청연수 2년째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경상북도, 캄보디아 핵심의료인력 초청연수 2년째 추진

캄퐁톰주 공공병원 의사·간호사 3명 초청

③캄보디아_캄퐁톰주_행정.의료인력_역량강화_초청연수_환영식).jpg

 

경상북도는 22일 도지사 접견실에서 캄보디아 캄퐁톰주 공공병원 소속 핵심의료인력 초청연수 환영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의 선진 의료나눔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47경상북도와 캄보디아 캄퐁톰주 간 체결한 우호 교류 협정의 실질적 후속사업이다. 경북도는 지난해부터 캄보디아 공공병원 의료진(의사 6, 간호사 6) 을 초청해지역 의료기관의 임상 경험과 공공보건의료 운영 경험을공유하고,양 지역 간 보건의료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연수에는 캄보디아 공공병원 소속 의사 2명과 간호사 1, 3명이참여하며 22부터 821까지 약 9주간 전문 분야별 임상연수를 받는다.

 

 

교육과정은캄보디아 현지 의료수요를 반영해 신장내과, 내분비내과, 안과 분야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전문 진료 역량 향상과 의료서비스의질적 수준 제고를 목표로 한다.

 

 

연수생들은 상급종합병원인 경북대학교병원 신장내과, 영남대학교의료원내분비내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안과와 지역의료기관인 김천의료원,이동선린내과의원, 영동안과의원에서 진료과목별 특성을 반영한 교육을받는다. 또한 진료·수술 참관, 의료장비 활용, 고위험 환자 관리, 사례기반 학습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역량을 높이고, 캄보디아 현지 의료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전문 진료 분야에 대한 임상 역량 향상뿐만 아니라상급종합병원과 지역의료기관 간 연계체계, 지역사회중심의 공공보건의료 운영 경험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경상북도는 2025년부터 캄보디아 의료인력 초청연수를 추진하고있으며, 의료기술 전수와 인적교류를 통해 국제 보건의료 협력 기반을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캄퐁톰주 지역주민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환영식은 사업 추진 경과보고, 환담 및 기념품 전달 순으로 진행됐으며, 연수생들의 성공적인 연수 수행과 양 지역 간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연수는 경북 의료기관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공공보건의료 운영 경험을 캄보디아 의료진과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라며,앞으로도 의료인력 교류와 기술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국제 보건의료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