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맑음속초21.2℃
  • 맑음27.5℃
  • 맑음철원28.0℃
  • 맑음동두천28.8℃
  • 맑음파주28.2℃
  • 맑음대관령19.9℃
  • 맑음춘천28.2℃
  • 맑음백령도22.2℃
  • 맑음북강릉21.9℃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0.9℃
  • 맑음서울29.5℃
  • 맑음인천27.2℃
  • 맑음원주27.8℃
  • 비울릉도19.7℃
  • 맑음수원28.2℃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7.5℃
  • 맑음서산26.4℃
  • 흐림울진20.7℃
  • 맑음청주28.7℃
  • 맑음대전28.6℃
  • 맑음추풍령26.2℃
  • 구름많음안동27.2℃
  • 맑음상주28.8℃
  • 흐림포항21.6℃
  • 맑음군산24.9℃
  • 구름많음대구26.1℃
  • 맑음전주28.6℃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창원24.5℃
  • 맑음광주27.7℃
  • 구름많음부산23.6℃
  • 맑음통영26.1℃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6.5℃
  • 맑음흑산도24.5℃
  • 맑음완도28.6℃
  • 맑음고창25.8℃
  • 맑음순천28.3℃
  • 맑음홍성(예)28.2℃
  • 맑음28.6℃
  • 맑음제주25.9℃
  • 맑음고산22.2℃
  • 구름많음성산25.9℃
  • 맑음서귀포26.0℃
  • 구름많음진주28.1℃
  • 맑음강화26.1℃
  • 맑음양평28.3℃
  • 맑음이천28.6℃
  • 맑음인제26.3℃
  • 맑음홍천28.2℃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정선군25.7℃
  • 맑음제천25.3℃
  • 맑음보은26.6℃
  • 맑음천안27.4℃
  • 맑음보령27.9℃
  • 맑음부여27.5℃
  • 맑음금산27.7℃
  • 맑음28.0℃
  • 맑음부안25.1℃
  • 맑음임실27.5℃
  • 맑음정읍26.9℃
  • 맑음남원29.0℃
  • 맑음장수26.4℃
  • 맑음고창군26.6℃
  • 맑음영광군25.0℃
  • 맑음김해시25.5℃
  • 맑음순창군28.3℃
  • 맑음북창원26.0℃
  • 구름많음양산시25.4℃
  • 맑음보성군27.9℃
  • 맑음강진군28.4℃
  • 맑음장흥30.0℃
  • 맑음해남27.2℃
  • 맑음고흥27.0℃
  • 맑음의령군29.2℃
  • 구름많음함양군30.3℃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6℃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6.9℃
  • 맑음문경28.0℃
  • 맑음청송군23.5℃
  • 흐림영덕19.4℃
  • 맑음의성29.1℃
  • 맑음구미30.6℃
  • 맑음영천23.8℃
  • 구름많음경주시22.9℃
  • 구름많음거창27.9℃
  • 구름많음합천29.6℃
  • 구름많음밀양27.5℃
  • 구름많음산청27.9℃
  • 구름많음거제22.9℃
  • 맑음남해26.4℃
  • 맑음26.0℃
구미시 송정동 남산경로당 개소…어르신 위한 새 보금자리 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구미시 송정동 남산경로당 개소…어르신 위한 새 보금자리 마련

자연부락 지역 어르신 위한 여가공간 조성…주민 100여 명 함께 축하

[송정동]단체사진1.jpg

송정동은 18일 남산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하고, 이를 기념해 송정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 400여 명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남산경로당 회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남산경로당은 2022년 현장소통 시장실 간담회를 계기로 건립이 추진됐으며, 그동안 노인여가시설이 부족했던 자연부락 지역 어르신들의 쉼터 역할을 하게 된다.

 

행사에는 지역구 도·시의원과 기관단체장, 주민들이 함께해 테이프 커팅과 시설 관람을 진행하며 개소의 기쁨을 나눴다.

 

이어 송정동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는 어르신 400여 명을 초청한 식사 대접 행사가 열렸다.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직접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정순 남산경로당 노인회 부회장은 개소식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남산경로당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순 남산경로당 노인회 부회장은 남산경로당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며 정을 나누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칠성·이애희 송정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장은 남산경로당 개소를 축하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정동]단체사진2.jpg

김장호 구미시장은 남산경로당 개소는 지역 어르신들의 오랜 바람이 담긴 뜻깊은 결실이라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가공간이 되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정동은 남산경로당을 포함해 총 19개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여가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