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23.5℃
  • 구름많음30.6℃
  • 구름많음철원30.8℃
  • 구름많음동두천29.2℃
  • 맑음파주29.6℃
  • 맑음대관령22.9℃
  • 구름많음춘천30.9℃
  • 구름많음백령도23.9℃
  • 맑음북강릉25.6℃
  • 맑음강릉27.7℃
  • 맑음동해23.9℃
  • 맑음서울31.6℃
  • 맑음인천29.7℃
  • 맑음원주31.0℃
  • 구름많음울릉도22.3℃
  • 구름많음수원29.4℃
  • 맑음영월30.9℃
  • 맑음충주31.3℃
  • 맑음서산29.5℃
  • 구름많음울진22.4℃
  • 맑음청주32.5℃
  • 맑음대전31.3℃
  • 맑음추풍령28.5℃
  • 맑음안동29.1℃
  • 맑음상주29.9℃
  • 구름많음포항22.6℃
  • 맑음군산26.7℃
  • 맑음대구27.8℃
  • 맑음전주31.5℃
  • 구름많음울산23.0℃
  • 구름많음창원24.6℃
  • 맑음광주33.1℃
  • 구름많음부산24.9℃
  • 구름많음통영25.3℃
  • 맑음목포26.6℃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흑산도25.9℃
  • 맑음완도30.1℃
  • 맑음고창29.5℃
  • 맑음순천28.5℃
  • 구름많음홍성(예)31.6℃
  • 맑음30.6℃
  • 구름많음제주25.0℃
  • 구름많음고산24.1℃
  • 흐림성산24.8℃
  • 구름많음서귀포25.6℃
  • 맑음진주28.3℃
  • 구름많음강화29.2℃
  • 구름많음양평30.5℃
  • 맑음이천29.8℃
  • 구름많음인제29.2℃
  • 구름많음홍천29.2℃
  • 맑음태백25.0℃
  • 맑음정선군29.6℃
  • 맑음제천30.1℃
  • 맑음보은29.7℃
  • 맑음천안30.5℃
  • 맑음보령30.1℃
  • 구름많음부여30.3℃
  • 맑음금산31.0℃
  • 맑음30.1℃
  • 맑음부안28.3℃
  • 맑음임실29.8℃
  • 맑음정읍31.1℃
  • 맑음남원30.5℃
  • 맑음장수28.0℃
  • 맑음고창군31.1℃
  • 맑음영광군29.0℃
  • 구름많음김해시26.5℃
  • 맑음순창군30.8℃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양산시27.8℃
  • 맑음보성군28.2℃
  • 맑음강진군30.2℃
  • 맑음장흥29.1℃
  • 맑음해남28.1℃
  • 맑음고흥29.9℃
  • 맑음의령군28.5℃
  • 맑음함양군29.9℃
  • 맑음광양시28.2℃
  • 맑음진도군27.5℃
  • 맑음봉화28.5℃
  • 맑음영주29.2℃
  • 맑음문경29.2℃
  • 구름많음청송군27.5℃
  • 구름많음영덕22.3℃
  • 맑음의성29.6℃
  • 맑음구미29.5℃
  • 구름많음영천26.7℃
  • 구름많음경주시24.8℃
  • 맑음거창28.9℃
  • 맑음합천29.1℃
  • 구름많음밀양27.9℃
  • 맑음산청28.7℃
  • 구름많음거제24.2℃
  • 구름많음남해25.2℃
  • 구름많음26.7℃
영주시, ‘남부지역 가뭄대책위원회’ 개최 ... 남부지역 상습가뭄 해소 대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영주시, ‘남부지역 가뭄대책위원회’ 개최 ... 남부지역 상습가뭄 해소 대응

요 현황,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등 상위계획 검토, 재해저감대책 수립 방향 등 논의

영주-1-1 영주시 남부지역 가뭄대책위원회 기념사진.jpg

 

영주시는 27일 시청 강당에서 남부지역의 상습가뭄 해소를 위한 ‘영주시 남부지역 가뭄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응체계 마련에 나섰다.


남부지역 가뭄대책위원회는 남부지역의 상습가뭄 해소와 체계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이산·평은·문수·장수지역 주민과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등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31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2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남부지역 가뭄대책 수립 방향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주시 수리시설 등 주요 현황,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등 상위계획 검토, 재해저감대책 수립 방향 등이 논의됐으며, 남부지역 가뭄 해소를 위한 전반적인 대응 방안이 공유됐다.

 

영주-1-3 엄태현 영주시장 권한대행이 남부지역 가뭄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jpg


특히 위원회는 상습가뭄지역의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과 국비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지역 주민을 위원으로 위촉해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


시는 이날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향후 지구 지정 신청 및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엄태현 영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남부지역의 잦은 가뭄으로 농민들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위원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형식적인 논의에 그치지 않고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즉각 반영해 가뭄 해소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향후 안건 발생 시 위원회를 수시로 개최해 위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이를 가뭄대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