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3 (월)
영천시장학회는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관내 고등학생 13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영천시장학회 해외어학연수는 지역 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3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장학사업이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총 742명의 학생이 참여해 왔다.
특히 지난해 영어권 국가인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실시한 어학연수는 현지 홈스테이와 문화체험을 통해 실용 영어 사용 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참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장학회는 올해도 동일 지역에서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이어가며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해외어학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연수 기간 동안 현지 고등학교 정규 수업에 참여해 교육 환경과 학교 문화를 직접 경험한다.
수업 이후에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교실 밖에서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현지 학생과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수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또래 간 교류를 통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홈스테이는 학생 2명을 1가정에 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현지 가족과 함께 생활하며 일상 속 영어 사용 경험을 쌓고, 다양한 생활문화를 접하는 등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천시장학회는 이번 고등학생 대상 해외어학연수와 더불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해외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외어학연수를 올해 7월 중 추진할 예정이다.
최기문 이사장은 “해외어학연수는 학생들이 교실을 넘어 낯선 환경 속에서 직접 부딪히며 배우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과정이라”며, “이번 뉴질랜드 해외어학연수가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문화와 사람을 만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앞으로의 진로와 꿈을 넓혀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