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6 (금)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경상남도 안전체험관과 전라북도 안전체험관이 협업해 제작한 이색 안전 홍보 영상 2편을 2월 중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경상남도과 전라북도 안전체험관이 협업해 제작한 이색 안전 홍보 영상(사진/경남소방안전체험관)
이번 협업은 타 시도의 우수 홍보 노하우를 공유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안전체험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5일 합천군 소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 촬영에는 윤진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장을 비롯해 양 도(道)의 안전체험관 교수요원 10명이 직접 참여했다.
경상남도과 전라북도 안전체험관이 협업해 제작한 이색 안전 홍보 영상(사진/경남소방안전체험관)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최근 인기를 끈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흑백 안전 요리사’다. 엄숙한 안전 교육 대신, 요리 대결 형식을 빌려 안전 수칙을 유쾌하게 풀어냄으로써 ‘안전은 지루하다’라는 편견을 깨고 도민들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은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이는 캠페인 영상(총 5회)과 ‘흑백 안전 요리사’ 패러디 영상(총 2회)으로 구성된다. 캠페인 영상은 2월 둘째 주부터, 패러디 영상은 넷째 주부터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Reels), 숏츠(Shorts)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윤진희 안전체험관장은 “이번 홍보 영상은 도민이 안전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체험 중심 안전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개관한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화재·지진·응급처치 등 실전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안전 문화의 거점으로 자리 잡았다. 체험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안내와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소방학교(학교장 이상무)는 전국 소방학교 중 최초로 가상현실(VR) 기반 ‘산림화재 현장지휘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월 9일부터 13일...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2일부터 5일간 대구 두류 다이빙 풀장과 안동시 도산면 일원에서 겨울철 내수면 수난사고에 대비한 ‘동계 수난구조 전문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새 학년 새 학기 준비에 앞서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의 한글 지도 역량과 수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따스함으로 다가가는 한글책임교육’ 도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