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6 (금)
안동시는 3일 시청 청백실에서, 젊은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씨앗351(SIAT351) 포럼 시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씨앗351 포럼’은 안동시 소속 7년 차 미만의 젊은 공무원들로 구성된 시책개발단이다.
유연한 사고와 참신한 시각을 바탕으로 안동시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포럼 단원들이 지난 1년간 고민해 온 안동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시정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표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포럼 단원들이 참석했으며, 청년․관광․웰니스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총 5개의 핵심 시책이 발표됐다.
먼저 청년 분야에서는 젊은 공직자들의 시각에서 본 청년 정착 방안이 제시됐다.
주거와 일자리가 공존하는 안동 청년라이프케어 산업단지 조성과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안동 청년 내일 혁신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안동의 밑그림을 그렸다.
관광 분야에서는 안동의 야간 관광을 디지털 콘텐츠로 재해석한 안동 라이트 유교니버스와 인공지능이 여행객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해설을 제공하는 안동 AI 온트립(OnTrip) 프로젝트: 나만의 안동 도슨트를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웰니스 분야에서는 고령화 사회를 반영해 시니어 세대를 적극적인 관광 수요층으로 조명한 시니어 웰니스 페스타를 소개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젊은 직원들의 패기 넘치는 아이디어가 안동의 미래를 바꾸는 소중한 씨앗이 될 것이라”며 “씨앗351 포럼이 제안한 창의적인 정책들이 실제 행정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이번에 발굴된 시책들을 면밀히 검토․보완해 시정 정책으로의 반영 가능성을 살펴보고, 향후 시정 운영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보건소(소장 이건희)는 재택의료가 필요한장기요양 수급자를대상으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운영을 시작했다.이 사업은 자기가 살던곳에서계속 거주하면서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월 5일 안덕면 장전리에서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임대센터 남부상담소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구미시는 지난 4일 고아읍에 거주하는 정광재·최성미 부부로부터 셋째 자녀의 백일을 기념한 ‘새 희망 행복나눔’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 이번 기탁금에는 첫째와 둘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