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1 (토)

봉화군은 22일 혈액 수급 안정화와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위해 군청 잔디광장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헌혈 운동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고 장기 보관이 불가능한 혈액의 특성상,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지속적인 헌혈 참여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봉화군 보건소가 주관하고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됐다.
현장에서 헌혈 참여 홍보와 안내를 도우며 힘을 보탰다.
헌혈 대상은 만 16세부터 69세까지(65세 이상은 60~64세까지 헌혈 경험자 한정)로, 체중 기준(남성 50kg, 여성 45kg 이상)을 충족하고 약물 복용 및 여행력 등 헌혈 제한 사유가 없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헌혈 운동은 참여자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 앱 ‘레드커넥트’를 활용한 전자문진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 시간을 단축했다.
현장 상담을 통해 헌혈 가능 여부를 꼼꼼히 확인한 후 안전하게 시행됐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혈액형 검사, B형·C형 간염 검사, 간 기능 검사 등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혈액 검사 서비스와 함께 헌혈증서, 소정의 기념품 및 홍보 물품이 제공됐다.
보건정책과장은 “헌혈은 이웃의 생명을 구하는 가장 따뜻한 실천이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생명나눔에 동참해주신 공직자들과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