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0 (화)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AI를 활용한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실무교육’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됐으며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 마련됐다.
특히 경북전문대학교의 RISE 사업 지원을 바탕으로 농업기술센터와 대학이 협력해 추진됐다.
교육 과정은 변화하는 온라인 유통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중·상급 수준의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AI를 활용한 농식품 콘텐츠 제작과 블로그 마케팅, 구매를 유도하는 상세페이지 디자인,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SNS 브랜딩 전략 등으로 농산물 온라인 판매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막연하게 어렵게 느껴졌던 온라인 마케팅을 실제 사례와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 “AI를 활용하면 혼자서도 상품 홍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자신감이 생겼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희수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니라 농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과정이라”며 “경북전문대학교의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농업인들이 AI 기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학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수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6일 조달청이 주관한 ‘2025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표창 행사’에서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5년 발생한 대형산불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월 14일부터 22일까지 4개면 10개 마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