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3 (금)
안동시는 12일 강남동에서 출정식을 열고 24개 읍면동을 순회하는 ‘2026년 읍면동 주민과의 공감소통의 날’을 시작했다.
올해 출정식은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주민자치회’가 가장 먼저 시작된 강남동에서 개최하게 됐다.
출정식에서는 2026년 안동시의 신년화두인“대동화융 일신흥래(大同和融 日新興來)”와 병오년을 상징하는 역동적인 모습의 붉은 말을 붓글씨로 그리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대동화융 일신흥래는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날마다 새로운 변화와 번영을 이룬다는 의미이다.
퍼포먼스에 참여한 권기창 시장은 대시민 메시지를 통해 “시민의 뜻을 모아 새로운 안동을 완성한다는 ‘대동화융 일신흥래’의 자세로 날마다 새로운 변화가 움트는 안동을 만들어가겠다”며 시민과 함께 시정을 꾸려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진 ‘읍면동 주민과의 공감소통의 날’ 행사에서는 읍면동장의 시정설명과 업무보고에 이어 시민이 묻고 권기창 시장이 직접 답하는‘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늘부터 한 달여간 이어지는 이번 읍면동 순회에서 건의된 주민들의 다양한 정책 제안과 불편사항은 신속하게 검토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2026년 1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올해 읍면동 순회에서는 민선 8기 들어 제안된 시민의 건의사항을 재점검하고 시민과 시정 현안을 공유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며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해 정책 체감도와 효능감을 높이는 소중한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상주의...
영양군은 1월 22일 영양군 복합커뮤니티센터(어울림터:마당)에서 서부2·3리일원의 주민을 대상으로 ‘영양군 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본 사업은 인구 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월 10일 의성읍 비봉리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산불 발생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