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2 (월)
안동시는 2일 시장실에서 무료법률상담실 운영을 위해 민덕기 변호사와 안효근 세무사를 법률상담관으로 위촉했다.
법률상담관은 앞으로 2년간 안동시에 주소 또는 거소를 둔 주민이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각종 법률 또는 세무 분야에 대해 무료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민덕기 변호사는 제32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현재까지 33년간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의회 고문변호사, 한국전력공사 경북지역본부 지정변호사 등을 지낸 바 있다.
특히 안동시 고문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시의 주요 행정 사안과 법률자문을 수행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공공 법률업무 경험을 두루 갖춘 인물로 평가된다.
또한 안효근 세무사는 2000년 세무사 자격을 취득 후 이듬해부터 현재까지 25년간 세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세무사, 안동시 지방세심의위원 등 세무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조세, 세금 분쟁, 납세 절차 등 시민이 일상에서 자주 겪는 세무 관련 문의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법률상담관 위촉은 시민 누구나 법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공 법률안전망을 구축하는 출발점이라”며,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법률상담관과 함께 시민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료법률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안동출장소, 한국가정법률상담소, 경북도청 누리집 등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창원시 진해구 진해여자중학교가 2026년 1월 9일(금) 오전 10시, 교내 체육관(다누리관)에서 ‘2025학년도 제76회 졸업장 수여식’을 열고 3학년 졸업생 137명을 배웅했...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월 11일까지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
Group14 Technologies(이하 Group14)가 상주공장(BAM-3)에서 전기차(EV)용 실리콘 배터리 소재‘SCC55’의 본격 양산을 알리는 제품 출하식을 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