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안동시는 23일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5 경상북도 일자리대상’시상식에서 추진실적평가 부문 우수상과 유공공무원 표창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일자리대상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일자리 정책 추진 성과를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정책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 안동시는 서면평가와 대면평가를 거쳐 추진실적평가 부문‘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안동시는 올해 초 대형 산불로 인한 경기 둔화와 고령화에 따른 고용 여건 악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노인일자리 확대와 산불 긴급일자리 추진 등을 통해 60세 이상 고용률을 50.6%로 높여 전년 동기 대비 1.3%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총 7,850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2025년 목표를 초과 달성했으며 15~64세 취업자 수는 8만4,900명으로 목표 대비 1만9,900명 초과 달성했다.
상용근로자 수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안정적인 일자리 기반 강화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
이와 함께 기업 투자유치 실적, 바이오․헴프․AI 산업 분야 맞춤형 인력양성, 재난 대응형 일자리 정책 추진, 아동 돌봄 서비스 체계 강화 등 지역 전반에 걸친 정책 추진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안동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일자리대상’에서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경상북도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정책 추진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특화산업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세대별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확대하고, 돌봄․복지 기반의 고용안정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고용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