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의창소방서는 2026년 1월 1일 제4대 의창소방서장으로 강종태 서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제4대 의창소방서장 강종태 서장 취임(사진/의창소방서)
강종태 서장은 경남 사천 출신으로, 1990년 공직에 입문한 이후 마산소방서 대응구조과장, 창원소방본부 소방정책과장, 성산소방서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현장과 행정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을 중시하는 리더십과 탁월한 현장 지휘 역량을 겸비한 소방공무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강종태 서장은 2일 취임식 행사를 한 뒤 관내 화재취약시설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살피고, 각 119안전센터를 차례로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며 현장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당부하였다.
강종태 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