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7 (토)
성주군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5년 추계 도로정비(시·군도)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도지사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포장 상태, 배수시설 정비, 제초 및 환경 정비, 교통안전시설 관리 등 도로 유지관리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실시됐다.
성주군은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도로관리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성주군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재해에 대비해 침수 취약구간 사전 점검과 배수 개선, 도로변 지장목 제거, 사면·낙석 위험지 점검, 노후 교통안전시설 정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도로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 가운데 벽진면 가암리에서 월항면 안포리까지 이어지는 군도4호선 구간은 집중호우 시 반복적인 침수와 민원이 발생하던 구간이었으나 측구 배수로 개선과 퇴적 토사 제거 등 근본적인 정비를 통해 도로 기능을 완전히 회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성주군은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2026년도 여름철 우수기 대비 도로정비를 더욱 강화하고 주민 통행 불편 최소화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도로 유지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우수상 수상은 현장 중심의 철저한 도로관리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6년 농정 운영 방향을 ‘미래농업 부자청송’으로 정하고 농림사업분야에 군 예산의 22%인 1,176억 원을 투입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 농촌 건설에 ...
경북도민행복대학 상주캠퍼스 2기 동창회는 지난 15일, 지역사회 나눔실천의 일환으로 드림스타트에 장학금 50만 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2022년부터 인연을 이어온...
김천시는 1월 15일(목) 오전 11시,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제4기 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정기회의를 갖고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민참여단 2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