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4 (일)
영주시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농산물 직거래 우수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각 시·군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 대비 온라인 쇼핑몰 판매 실적, 오프라인 직거래 행사 개최 횟수 및 판매 실적, 경북도 직거래 활성화 참여도 등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대한 실질적인 성과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영주시는 온라인 농축특산물 쇼핑몰 ‘영주장날’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구축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영주장날’은 2024년 한 해 동안 7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도내 온라인 쇼핑몰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025년에도 11월 기준 71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안정적인 운영 성과는 지역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영주시 농산물 유통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각종 직거래 장터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해 오프라인 판매 실적을 꾸준히 확대하며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를 높인 점과 경북도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바로마켓 경상북도점, 영주시의 날’을 개최하여 영주시 농특산물을 집중 홍보·판매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강매영 유통지원과장은 “이번 수상은 각종 직거래 현장에서 묵묵히 참여해 준 지역 농업인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생산과 판매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직거래 기반을 더욱 확대하고,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유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