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1 (목)
영주시는 지난 17일 시청 강당에서 ‘영주 도심 관광거점 통합개발사업 기본구상 용역’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가흥신도시에서 가흥공원, 구학공원, 구성공원, 문화의 거리까지 도심 내 주요 공원과 문화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하나의 관광거점으로 조성하고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랜드마크 개발을 통해 도심 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경북연구원, 영주시정책자문위원회, 도시건축관리단 등 지역경제·도시·건축·경관·관광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국장, 관련 부서장, 용역사 관계자 등도 함께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회의에서는 그동안 수립된 기본 구상안을 공유하고 전문가들이 분야별 전문적 관점에서 공간 구성의 적정성, 현실성, 운영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보완점과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도심 내 자원 간 연계성 강화와 장기적인 운영 전략 마련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용역은 영주시 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공원과 문화자원을 연계해 도심 관광의 매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사업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 경상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따른 고입 전형 추진 일정 중 후기고 평준화 지역 일반고 합격자 발표일을 당초 1월 8일(목)에...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나누리봉사단」을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결성...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지청장 권영필),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의성지역협의회(회장김수년)는 2025. 12. 29.(월)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청송지구 위원들과 함께 진보중학교,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