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4 (토)
영주시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일간 경기 고양시 농협하나로유통센터 고양점에서 열린 ‘2025년 대도시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역 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고 영주 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주시를 비롯해 영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영주농협·풍기농협·안정농협·대경사과원예농협 등이 공동으로 참여해 추진됐다.
행사 기간 동안 영주 대표 농산물인 사과를 비롯해 고구마, 감자, 쌀 등 다양한 지역 특산품이 판매됐다.
특히 영주 사과는 신선도와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다양한 시식행사와 1+1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영주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수도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지역 농산물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대도시 직판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참여 농협들과의 협업 체계를 강화해 공동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강매영 유통지원과장은 “행사 기간 동안 많은 수도권 소비자들이 영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도시 판촉행사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크로커스 엑스포에서 열린제33회 ‘프로드엑스포(PRODEXPO)’에 경북기업 공동관을 개설하고도내 식품 및 주류 기업들의 러...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올해 ‘여유와 활력이 넘치는 농촌공간 조성’을 목표로 37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m 체계적인 농촌공간 정비 및 살고 ...
이번 워크숍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행복문화교실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강사들의 실무 역량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