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4 (수)
북부권 5개 공공기관 임직원 참여로 지역 나눔 실천
공공기관 협력으로 마련한 성금, 지역 복지에 사용
【세종지회장 朱元將 기자】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22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성금 전달식 (좌로부터 도순구 공사 사장, 박상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장면
이번 성금은 세종도시교통공사를 비롯해 세종시설공단(이사장 조소연),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 등 세종시 북부권 5개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개최한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과 세종도시교통공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액을 합쳐 총 500만 원의 성금이 조성됐다.
기탁된 성금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세종시 북부권 공공기관들과 함께 지역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주변 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인 희망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9월 온기나눔 꾸러미에 동참하는 등, 임직원 모두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세종도시교통공사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시민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봉사해 온 것은 물론, 매년 각종 나눔 행사에도 꾸준히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온 모범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사람이 줄어드는 지역이 아니라, 사람이 모이고 머무는 감천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감천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2026년 1월 9일 오후 5시, 감천면 주요 행정사...
경상북도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등에서 열린 ‘CES 2026 경상북도 공동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계기로 기술 협력과 글로벌 투자...
상주시 공성면번영회(회장 최재응)에서는 1월 12일(월) 공성면(면장 최한영)을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공성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성금 100만원을기탁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