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1 (수)
창원소방본부는 23일(화) 오후 2시부터 홈플러스 진해점과 경화시장 일원에서 ‘119안심콜 서비스’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119안심콜 홍보 캠페인(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행사에서 소방공무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119안심콜 서비스의 필요성과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서비스 신청 QR코드가 삽입된 리플릿을 배부하며 각종 재난 상황에서 맞춤형 긴급서비스 제공의 중요성과 119안심콜 서비스가 위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함께 강조했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고령자, 장애인 등 신고 의사 전달이 어려운 시민의 인적 사항과 질병 정보 등을 미리 등록해 두면, 119 신고 시 관련 정보를 즉시 확인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부모님께 119안심콜 서비스를 등록해 드릴 수 있다는 걸 알고, 가족 모두 더 안심하고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라고 말했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119안심콜 서비스가 재난으로부터 소중한 가족을 지키는 든든한 안전망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더 안전한 창원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