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2025년 관계인 소방 훈련 경진대회’ 본부 주관 평가에서 현대위아 창원 1공장(성산소방서 관할)이 ‘최우수’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위아 창원 1공장 관계인 소방 훈련 경진대회 '최우수' 선정(사진/성산소방서)
현대위아 창원 1공장은 지난 11월 28일 오전 10시, 창원시 성산구 성산동 소재 공장에서 성산소방서와 민·관 합동 소방 훈련을 했으며, 이 훈련이 관계인 중심의 실전형 소방 훈련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훈련은 공장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방서와 민간기업 간 유기적인 공조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관계인 중심의 가상 화재 상황’을 바탕으로, 소방공무원과 자위소방대, 현대위아 임직원 등 다양한 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드론과 무인 파괴 방수차, 소화수조를 활용한 전기차 화재 대응 등 첨단 장비와 최신 위험 요인을 반영한 실전형 훈련을 해 대규모 제조사업장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종태 서장은 “민·관이 한 팀이 되어 준비해 온 노력이 이번 최우수 선정이라는 값진 결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성산소방서와 함께 더욱 견고한 공조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