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홍콩 고층아파트 화재로 대형 인명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고층건축물 화재 예방을 위한 긴급 화재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9일 화재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화공원 공동주택 건설 현장 화재 위험 요소 사전 점검(사진/의창소방서)
이번 점검에서는 안병석 서장이 직접 사화공원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찾아 화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공사 현장의 화재 예방 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화기 취급 공사장 상시 감시체계 마련 안내 ▲용접·불티 등으로 인한 화재예방 홍보 ▲위험물 저장·취급 행위 중점 확인 등이며, 공사 관계인을 대상으로 한 안전 컨설팅도 병행됐다.
안병석 서장은 “최근 해외에서 발생한 고층건축물 화재 사고는 우리에게도 큰 경각심을 주는 사례”라며 “현장 중심의 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