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3 (금)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소방청 주관으로 실시된 ‘2025년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훈련평가’ 시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창원소방본부는 올해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훈련 시부에서 전국 1위를 차지 했다.(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평가는 대형 재난·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의 다수 사상자 분류 능력, 응급처치 및 이송 체계 운영, 현장 지휘 및 관계기관 공조 체계 등 실제 상황에 준하는 구급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소방본부는 올해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훈련 시부에서 전국 1위를 차지 했다.(사진/창원소방본부)
훈련은 소방청에서 주관하여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 중 시부와 도부로 나누어 평가하였으며, 창원은 인천, 대전, 광주, 대구, 세종, 울산, 부산, 서울 중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여 소방청장상과 시상금을 수여 받았다.
특히, 이번 훈련은 의창소방서에서 실제 사고 현장을 방불케 하는 상황에서 구급대원들이 표준 작전 절차(SOP)에기반한 체계적인 대응을 선보였으며, 현장 지휘관의 정확한 판단과 지휘, 의료 지도 의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중증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상기 소방본부장은 “각 분야에서 열심히 해준 직원들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예측하기 어려운 대형 사고와 재난에 대비해 현장 중 중심의 실전형 훈련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소방본부는 2023년에도 구급 대응훈련 전국 2위를 차지하였으며, 지난해는 전국 소방 기술 경연대회 구급 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구급 분야에서 창원 소방의역량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는 오는 1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스포츠과학원에서 제88회 동계학술대회의 일환으로 ‘골프산업 규제 개선 포럼’...
한국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 연제구지회는 2026년 1월 21일 오후 6시 30분, 부산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2025년도 사업실적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거제3동 위원회는...
상주시는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Again, 경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