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창원소방본부, 특급 소방관리대상물 화재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
관내 특급 소방관리대상물 13개소 화재안전실태조사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오는 29일까지 화재의 위험과 인명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특급 소방관리대상물에 대해 화재안전실태조사를 추진 한다고 밝혔다.
특급 소방관리대상물이란 50층 이상(지하층 제외)이거나 지상으로부터 높이가 200m 이상인 아파트와 30층 이상(지하층 포함)이거나 지상으로부터 높이가 120m 이상인 아파트를 제외한 특정소방대상물, 연면적이 20만㎡ 이상인 특정소방대상물을 말한다.
지난 8월 19일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도 특급 소방관리대상물의 범위를 확대 연면적 20만㎡ 에서 10만㎡ 이상으로 하고 특급・1급 대상은 소방교육・훈련 결과 제출이 의무와 된다는 화재안전종합대책을 확정한 바 있다.
그만큼 특급 소방관리대상물에 화재가 발생하면 인명과 재산피해가 커질 수밖에 없으므로 화재안전관리 강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창원소방본부는 창원시 특급 소방관리대상물 13개소에 대해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와 피난・방화 시설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다.
그리고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적정선임 여부와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충전 시 화재 예방 주의사항 등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인명피해가 많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건물을 시작으로 모든 대상물에 대해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창원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