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2 (목)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오는 8일 13시 묵계1리 만휴정 원림 안내소 일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 회복 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친환경 생태 활동인‘씨드볼(Seed Ball) 제작 및 투척’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흙과 씨앗을 섞어 씨드볼을 만들고 이를 마을 주변 산림에 투척하며 훼손된 산림의 자연 복원을 돕는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사과주스 시음 행사’도 함께 마련돼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자연을 회복하고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북부 4개 교정기관 직원들은 2026. 1. 22.(목) 혈액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소중한 사랑을 나누기 위한 헌혈 운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직원 헌혈...
상주시는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Again, 경상의...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는 지난 20일과 22일 청송군산림조합(조합장 조승래)과 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달우)로부터 각각 500만 원씩 총 1,...